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최양식 경주시장 후보와 사찰 여신도의 부적절한 관계 의혹을 보도한 경주의 주간신문 인터넷홈페이지가  26일 새벽 3시부터 다운됐다. 또한 이 신문을 무더기로 훔친 50대 등 남성 2명이 경찰에 긴급체포 되는 일도 발생했다.

새누리당 경주시장 후보의 의혹을 보도한 지역주간신문사 홈페이지가 26일 오전3시께 갑자기 중단됐다. 신문사측은 해킹등 사이버 테러로 의심된다며 경찰수사를 의뢰키로 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경주시장 후보의 의혹을 보도한 지역주간신문사 홈페이지가 26일 오전3시께 갑자기 중단됐다. 신문사측은 해킹등 사이버 테러로 의심된다며 경찰수사를 의뢰키로 했다고 밝혔다.
ⓒ 경주포커스

관련사진보기


경주에서 주간 단위로 발생되는 신문인 <황성신문>은 "26일 새벽 3시께 홈페이지가 다운됐다"고 밝혔다. 이 신문 홈페이지는 28일 0시까지도 운영이 중단된 상태였다.

이 신문은 지난 24일 오후부터 새누리당 최양식 후보와 사찰 여신도 부적절한 관계 의혹을 '실시간 뉴스'를 통해 보도했다. <황성신문>은 해킹에 의한 사이버 테러로 의심된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소식을 인쇄한 26일 자 이 회사 신문 1000여부를 훔친 2명이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경찰에 특수절도 혐의로 긴급체포된 피의자는 오모씨(57)씨 등 2명은 26일 낮 12시38분쯤 신문사에 보관중이던 신문 1000여부를 훔쳐 달아났다가 인근 건물에 설치된 CCTV에 덜미가 잡혀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문을 무더기로 훔친다는 제보가 있어서 인쇄한 신문이 도착한 25일 밤 여러 명이 밤을 세워가며  지켰으며, 26일 오전부터 배포하기 시작했으나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무더기로 신문을 훔쳐간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홈페이지의 실시간 뉴스를 통해 알려진 소식이  신문으로 제작돼 더 많은 독자들에게 배포되는 것을 꺼려한 세력에 의한 절도로 의심된다"며 "선거 관련 소식을 무더기로 훔친 특수절도인 만큼 경찰이  배후세력까지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터넷신문 경주포커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김종득 기자는 2014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지방선거특별취재팀에서 활동합니다.



태그:#경주시장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