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손혜원의 카메라 막아선 한국당 의원들, 부끄러워서? 손혜원의 카메라 막아선 한국당 의원들, 부끄러워서?
ⓒ 정교진

관련영상보기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 앞.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를 비판하며 정기국회 보이콧을 선언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피켓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본회의장 안으로 들어가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향해 'MBC 장악시도 강력 규탄한다' 등의 피켓을 들어 보이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구호를 외쳤다.

그런데 한국당 의원들의 피켓 시위 현장은 손혜원 민주당 의원의 등장에 갑자기 소란스러워졌다.

손혜원 의원이 한국당의 피켓 시위를 자신의 휴대폰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생중계를 하자, 심재철 국회부의장 등 한국당 의원들이 앞으로 나와 손 의원을 막아선 것이다.

한국당은 피켓 시위 전 "(시위 모습을) 카메라 기자들이 잘 취재할 수 있게 해달라"며 자리 조정까지 하는 등 대국민 홍보에 열을 올렸지만, 정작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의 카메라는 거부한 셈이다. 한국당 의원들의 입에서는 "저리 꺼져", "쓰레기" 등 막말도 터져나왔다.

"오늘 아침 피켓팅은 적절하지 않았다"

본회의가 끝난 뒤 <오마이TV>와 만난 손 의원은 "그렇게 강하게 다선 의원들이 막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며 "(자신들이) 부끄러워서 저를 막은 게 아닌가 싶다"고 꼬집었다.

"제가 무섭나요. 제가 두렵나요. 저는 아무런 멘트도 안 하고 들어가는데 저를 막아서 저는 깜짝 놀랐어요. 부끄러워서 저를 막은 게 아닐까 싶어요. 기자들이 찍는 건 안 막으면서 제가 찍는 건 왜 막죠? 1, 2분 정도를 찍었을 뿐인데..."

이어 그는 "특히 오늘 아침에 국회의원들이 이런 일(피켓팅)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다"며 "이 아침에는 '(북한의 도발로 불안해하는) 국민들을 위해서 국회가 좀 더 단합된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건 아니었나'하는 생각에 아쉬웠다"고 지적했다.

손 의원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국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국회 상황을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그는 "국회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뉴스에서 보도하지만 어떤 피켓팅이 벌어지고 있는지는 구체적으로 잘 (보도를) 안 한다"며 "지난번 저희가 단식할 때도 제가 (페이스북 생중계를) 했고, 제가 (본회의장으로) 들어갈 때 '이런 일이 벌어지고 았다'는 정도는 어느 당을 막론하고 (페이스북 생중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피켓 시위를 마친 한국당 의원들은 국회 본회의 참석 대신 준비된 버스를 타고 대검찰청과 방송통신위원회 항의 방문길에 나섰다.


태그:#손혜원, #자유한국당, #피켓팅, #국회, #페이스북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만 살아가는 사람처럼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