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사회공헌 부지 내 설립 예정인 인천뮤지엄파크의 조감도.
 인천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사회공헌 부지 내 설립 예정인 인천뮤지엄파크의 조감도.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사회공헌 부지 내 설립 예정인 인천뮤지엄파크의 시립미술관 신축 사업이 상반기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미술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를 통과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립박물관 이전에 대한 설립타당성 사전평가는 지난 5월 1일에 통과됐고, 시립미술관도 사전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인천뮤지엄파크 건립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1, 2월에 서면심사를 한 뒤, 지난 4월 26일에는 인천뮤지엄파크 부지 현장실사, 5월 16일에는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인천시립미술관 신축 사업을 '적정하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인천뮤지엄파크의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 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 및 투융자심사, 건축 및 실시설계용역 등의 행정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인천시립미술관 건립이 지역 미술계를 포함한 시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만큼 인천시의 문화랜드 마크 및 앵커 시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향후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태그:#인천뮤지엄파크, #인천시립미술관,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시, #설립타당성평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