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김경수 경남지사는 11월 30일 집무실에서 박양동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장한테 결핵퇴치 성금을 전달하고 성탄절 씰을 수령했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11월 30일 집무실에서 박양동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장한테 결핵퇴치 성금을 전달하고 성탄절 씰을 수령했다.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김경수 경남지사는 취약계층 검진과 결핵환자 지원을 위한 모금운동 동참을 호소했다.

김경수 지사는 30일 집무실에서 '성탄절 씰 증정식'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박양동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장한테 경남도의 결핵퇴치 성금을 전달하고 성탄절 씰을 수령했다.

올해 성탄절 씰은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귀엽고 익살스러운 펭수 캐릭터의 모습을 표현한 열쇠고리와 우표로 제작됐다.

올 한 해 힘겨 웠던 일들을 모두 떨쳐버리고 2021년에는 새로운 희망을 마주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다.

성탄절 씰 모금운동은 2021년 2월까지 진행되고, 목표 모금액은 전국적으로는 30억 원이며, 경남은 1억 5000만 원이다.

모금액은 취약계층 검진지원, 결핵환자 수용시설 지원, 결핵조사연구 등 결핵예방 홍보사업에 사용된다.

김 지사는 성금을 전달하며 "결핵 퇴치를 위한 모금운동에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남도 역시 직원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에 나선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