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의회, 광주시의회, 양평군의회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경기 하남시의회, 광주시의회, 양평군의회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 하남시의회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의회, 광주시의회, 양평군의회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일혁 광주시의회 의장,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은 지난 2일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한 뒤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등 중앙 관련부처에 건의문을 전달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건의문을 통해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정책적 필요성을 감안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조속히 통과시키고, 수도권 동부권역 핵심 교통축을 형성하는 주요 사업임을 감안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은 1조4천억 원의 대규모 재원을 투입해 서울 송파구 방이동∼양평군 양서면을 잇는 연장 27㎞의 4∼6차로를 건설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3기 신도시인 하남시 교산지구와 광주시 퇴촌면도 포함됐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양평에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사업은 2020년 확정된 3기 신도시 '하남시 교산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의 광역교통 개선대책에 반영돼 있다.

태그:#하남시, #방미숙, #임일혁, #전진선, #서울양평고속도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