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에 나선 황명선 후보가 광주 첫 일정으로 5.18 민주묘역를 찾아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과 함께 참배하고 있다.
▲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광주 5.18 민주묘역 참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에 나선 황명선 후보가 광주 첫 일정으로 5.18 민주묘역를 찾아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과 함께 참배하고 있다.
ⓒ 서준석

관련사진보기

 
황명선 논산시장이 19일 오후 광주에 있는 국립 5·18 민주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기호2번 황명선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출마 기자회견 후 내일(20일) 있을 광주·전남·제주 지역 순회 합동연설회을 앞두고 광주에 도착해 제일먼저 5·18 민주묘역 찾았다.
  
5.18 광주 민주 묘역을 찾은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방명록에 “5·18정신을 받들어 풀뿌리 자치분권정신으로 더좋은 민주주의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5.18 광주 민주 묘역을 찾은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방명록에 “5·18정신을 받들어 풀뿌리 자치분권정신으로 더좋은 민주주의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 서준석

관련사진보기

 
황 후보는 방명록에 "5·18정신을 받들어 풀뿌리 자치분권정신으로 더좋은 민주주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라고 적고 묘역 일원을 둘러보며 민주열사에 대한 넋을 위로 했다.

광주 5·18 민주묘역 참배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이 동행했다.
  
광주 5·18 민주묘역 참배한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 후보가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과 함께 묘역을 둘러 보며 민주열사의 넋을 위로 했다.
▲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광주 5·18 민주묘역 참배한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 후보가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과 함께 묘역을 둘러 보며 민주열사의 넋을 위로 했다.
ⓒ 서준석

관련사진보기

 
황명선 후보는 국립묘역 참배 이후 개별적으로 광주지역 민주당 주요 인사들과 자치분권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및 지역 풀뿌리 정치인들의 중앙정치 참여에 대한 방안을 의논할 예정이다.

황명선 후보는 3선 논산시장으로 지난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 당선돼 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민주당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 의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순회합동연설회는 20일 오전 10시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첫 연설회를 갖는다.

당 대표에는 우원식·홍영표·송영길의원이 출마했고, 최고위원 선거에는 황명선 논산시장과 함께 전혜숙·강병원·백혜련·서삼석·김영배·김용민의원 등 7명이 나섰다.

 

태그:#황명선,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지도부선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그저 스쳐지나가버리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저의 생각을 담아 보았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