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용인특례시의회 안치용 의원
 용인특례시의회 안치용 의원
ⓒ 용인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물가안정을 위해 지정·운영 중인 착한가격업소(이하 착한업소) 제도 활성화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됐다.

용인특례시의회 안치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착한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0월 25일 제2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주요 내용은 ▲착한업소 지정 표찰 등 착한업소 지원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용인시 누리집에 착한업소 관련 정보 게재 ▲연 2회 이상 착한가격업소 운영현황 등 점검 ▲착한업소 점검 및 지역 물가동향 파악을 위한 물가 모니터 요원 위촉 등이다.

착한업소란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에서 제공되는 가격이 지역 평균 가격 이하이고, 위생·청결 수준이 높은 업소로서 용인시장이 조례에 따라 지정한 업소를 말한다.
 
ⓒ 용인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안치용 의원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7월 기준으로 착한업소로 지정된 곳은 ▲수제생돈까스 국가대표(이동면 백옥대로 642) ▲둥지만두(처인구 양지면 양지로 143번길 8) ▲박가네국수(처인구 금령로 99번길 63) ▲상갈분식(기흥구 금화로108번길 34) ▲중앙식당(처인구 금령로 99번길 9) ▲총각 손칼국수(기흥구 신구로 12번길 6) ▲향리반점(처인구 용문로 198-1) ▲헤어톡톡(처인구 금령로 129) 등 8곳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용인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용인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치와 참여시대의 동반자 용인시민신문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