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7일 국정원의 충남 농민회를 압수수색한 가운데, 충남 시민사회단체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공안탄압 중단을 촉구했다.
 지난 7일 국정원의 충남 농민회를 압수수색한 가운데, 충남 시민사회단체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공안탄압 중단을 촉구했다.
ⓒ 충남시민사회 단체 연대회의

관련사진보기

 
지난 7일 국정원이 '국가 보안법 위반 혐의'로 충남 농민회 사무실과 농민회 소속 활동가들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충남 시민사회 단체들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공안탑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 국정원, 충남농민회 압수수색... "북한 지령받았다고? 황당" )

국정원은 충남 농민회 압수수색을 통해 7점의 물품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농민회 충남도연맹, 전국여성농민회 충남도연합, 충남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정의당 충남도당, 진보당 충남도당 등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웠다. 

이들은 기자 회견문에서 "강서 보궐선거 참패 등 정권 심판론으로 위기에 몰리고, '김포시 서울 편입'과 같은 정치쇼가 국민의 반대에 부딪히자, '국가보안법'을 또다시 꺼내 들었다"며 "역대 반민족 반민주 정권들이 정치적 위기에 몰렸을 때 언제나 써먹던 전형적인 공안몰이를 윤석열 정부 또한 되풀이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공안몰이는 오는 11일로 예정된 노동자, 농민 민중들의 분노가 모여지는 민중총궐기를 방해하고 정권의 수명을 늘려보고자 하는 발악"이라며 "정권의 위기를 국가보안법으로 결코 모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의 성토도 이어졌다. 이진구 전국농민회 충남도연맹 의장은 "어제 우리 사무실도 압수수색을 당했다. 영장을 보니 이 사람들(국정원)이 직업선택을 잘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훌륭한 소설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었다"며 "2년도 안되서 정권의 말기라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오는 11월 11일 민중 총궐기 대회를 더욱 열심히 준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명진 충남시민사회 단체 연대회의 대표는 "국가라는 공동체가 가장 우선해야 할 구성원은 국민이다. 그것이 국가의 최우선 책무이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정권 유지 수단으로 수많은 간접 조작 사건이 터졌다"며 "이후에 조작이 밝혀진 사건들이 많다. 지금도 같은 방식으로 국민들을 속이려고 하고 있다. 윤석열 정권의 돌파구가 필요한지 모르겠지만 더 이상 국민들은 속아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압수 물품 7점 불과, 수사단계에서 문제 드러날 것" 

국정원은 압수수색을 통해 출력물 사본 2개, 전자문서 1건, 데스크탑 PC, 스마트폰 3개를 압수해 간 것으로 전해졌다.

변호를 맡고 있는 강빈(금속노조 법률원) 변호사는 "국가보안법 3조와 8조 반국가 단체 구성 찬양 고무 회합 등의 혐의가 있다는 것"이라며 "(농민회) 사무실에서 수색 된 자료들은 주로 농민회 관련 서류이다. 전국농민회 통일행사 관련 메모 2점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압수수색 물건은 7점에 불과했다. 제대로 된 수사 없이 혐의를 만들기 위한 증거 수집에 불과한 것으로 본다"며 "정당한 농민회 활동에 대해 국가 보안법 위반이란 프레임을 씌우고 있다. 강압적인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수사단계나 기소 단계에서 다양한 문제점이 드러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태그:#충남농민회, #국정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