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건영 교육감과의 만남을 촉구하는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이하 도민행동)’
 윤건영 교육감과의 만남을 촉구하는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이하 도민행동)’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충북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이하 도민행동)'이 충북교육청에 윤건영 교육감과의 면담을 요청한지 7개월 만에 윤 교육감을 만난다.

10일 도민행동에 따르면, 윤건영 교육감은 도민행동의 면담 요청을 받아들여 오는 28일 오후 3시 30분 면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민행동은 그동안 기자회견과 집회, 1인 시위 등을 통해 윤 교육감과의 대화 및 교육과정 원안 유지 등을 촉구했다. 

앞서 지난달 18일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도종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 흥덕구)도 5년간 단재고를 준비해온 교사들과 대화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도민행동은 최근 공문을 통해 도교육청에 윤 교육감과의 면담을 다시한번 요구했다. 대화의 주제는 도교육청이 새로 구성한 TF팀에 ▲기존 단재고 준비팀 교사 5명 이상 포함 ▲대안교육 전문가 추가 ▲교육부 중투(중앙재정투자심사)에서 통과한 교육과정 수용 및 토론을 통한 단재고 방향 재설정 등이다.

오는 28일 면담에서는 도민행동이 제안한 주제에 대해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면담을 두고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충북교육계의 한 관계자는 "단재고와 관련해 진작에 대화를 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이제와서 한다니 아쉽다. 지금 상황은 어차피 결론이 났고 단재고의 방향이 바뀔 수 있을지 사실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