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0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내버스 운행노선 효율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다.

최종보고에 나선 충남연구원 김원철 책임연구원은 대중교통 이용객수의 지속적 감소가 운송수입금 감소로 이어져 시의 재정지원 증가와 운행효율성 저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개선책으로는 ▲등하교 및 출퇴근 등의 시간대를 제외하고 운행거리 기준으로 시내버스 노선을 평일 17.1%, 토요일 19.4%, 공휴일 5.7% 감회 운행 ▲승차 인원이 적은 노선을 운행하는 일부 차량 21인승에서 15인승 조정 ▲재정 여건과 택시 용량, 이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시내버스 노선이 폐지되는 구간에 행복택시 확대 운영 등을 제안했다.

공공형버스는 운송수지와 환승 장소 등 여건을 고려해 대산 권역과 해미‧고북 권역에 노선형과 예약방식을 혼합해 시범 운영하고, 추후 운산 권역과 인지‧부석 권역에서 단계적으로 도입하는 방안도 나왔다.

시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세부 실행계획 수립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시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 의견 수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구상 부시장은 "실제로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우리 지역의 실정에 맞는 실행계획 수립이 필요하다. 시민들과 함께 서산형 시내버스 교통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 #시내버스, #용역보고, #운행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