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선거구 최용선 예비후보
 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선거구 최용선 예비후보
ⓒ 최용선 캠프 제공

관련사진보기


최용선 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선거구 예비후보는 22일 에너지산업특화지구 지정, 농촌기본소득 추진 등을 뼈대로 하는 저출생·지역소멸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현재 추진 중인 수도권 중심의 대책, 현금 지원성 대책으로는 도·농지역 저출생·지역소멸을 극복할 수 없다"며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우선 "2005년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가 신설된 이후 지금까지 관련 예산 350조원을 투입했지만, 신생아 출생 수는 2005년 50만 명에서 2023년 23만 명으로 반토막이 났다"며 "젊은층의 수도권 집중 구조를 바꾸지 않은 채, 아이를 낳으면 현금성 지원을 늘리면 된다는 식으로만 접근해서는 실패가 불을 보듯 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20~30대 젊은 사람들이 지역을 떠나 수도권으로 몰리는 이유는 단연 일자리와 관련이 깊다"고 진단하고, '산업-일자리-인구 선순환 구조' 구축 방안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나주·화순 '분산에너지활성화특화지구' 지정 ▲이익공유형 영농형 태양광 사업 활성화 ▲지역 대학-고등학교 연계 인재 육성과 고용 활성화 ▲다자녀 부모 사업자 지원 ▲농촌기본소득 법제화 ▲이민청·다문화 가정 지원 기구 신설을 공약했다.

나주·화순 일대 '분산에너지활성화특화지구' 지정은 최 예비후보의 대표 공약이다. 광양이 포스코 관련 기업이 집적화되면서 젊은 인구가 유입되고 출산율과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처럼, 에너지 신산업 관련 스타트업과 관계기관 유치해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인구 증가를 꾀하겠다는 구상이다.

최 예비후보는 나주 출신으로 문재인 정부 국가안보실과 대통령비서실에서 선임행정관을 지냈다.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열린캠프 인재영입 실무지원단장 등을 지냈고 현재는 민주당 중앙위원과 한전KPS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태그:#최용선, #나주화순, #총선후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