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김도식 전 서울특별시 부시장은 30일 하남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민의힘 김도식 전 서울특별시 부시장은 30일 하남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김도식 캠프

관련사진보기

 
"하남은 담대한 변화가 필요하다. 하지만 변화는 늘 상식적이어야 한다."

국민의힘 김도식 전 서울특별시 부시장이 30일 경기 하남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하남시는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지만 질적 도약은 더디고 정체돼 있다"며 "하남시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도시로 질적 도약하기 위해서는 현장 전문성과 협업의 정치력을 갖춘 인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하남의 발전을 위해서는 서울의 발전 전략과 문화산업 육성을 잘 알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일꾼이 필요하다"며 "윤석열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정으로부터 협조를 이끌어낼 수 있는 유능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랫동안 문화·콘테츠 분야 전문가로서 활동하며 축적한 노하우와, 서울특별시 부지사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쌓은 실력과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K-스타월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하남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 중심도시로 바꾸겠다"고 했다.

한편 김도식 예비후보는 2021년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후 제23대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했고, 2022년 대선 이후에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인수위원으로 활동한 행정전문가로 최근에는 국민의힘에서 구상 중인 수도권 메가시티 추진을 위한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위원을 거쳤다.

태그:#하남시, #김도식,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