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분구가 예정된 하남시 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김도식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분구가 예정된 하남시 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김도식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 김도식 캠프

관련사진보기

 
"그동안 쌓은 경험과 역량 모두를 하남 발전을 위해 모두 쏟겠다."

분구가 예정된 하남시 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김도식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서울 편입, 미사섬에 추진되는 최첨단 공연장 스피어, K 스타월드 등 초대형 이슈를 제기하고 실천할 수 있는, 하남을 최고의 문화 역량 도시로 만들 수 있는 최적의 후보임을 주장했다.

이어 '서울발전 해본 사람, 하남발전 해낼 사람'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서울과의 동행, 통근시간 20분 단축, 명품도시 교육 하남', 대학병원 유치·5성급 특급호텔 유치·경정공원 이전 등 향후 구체적으로 발표할 공약들을 예고했다.

그러면서 "선거캠프 공식 명칭을 '하남시민들과 김도식2(이) 해냄'을 뜻하는 '해냄캠프'로 정했고, 이는 후보자와 캠프에 참여하는 사람들, 유권자들이 모두 의견을 모으고 토론하면서 공동체가 나아갈 길을 찾는 과정을 의미한다"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발언과 같은 맥락"이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앞서 지난달 30일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출마를 선언한 후 지역을 누벼왔다.

이날 개소식에서 안철수 의원은 "누구도 하지 못하는 정말 큰 행정 경험을 한 사람, 그리고 또 어떤 일이든 꼼꼼하고 세세하게 하는 이런 사람이 우리 하남을 살리겠다고 정말 큰 결심을 했다"며 "서울시 부시장 시절 다양하고 복잡한 사안들을 잘 해결했다. 하남 주민분들이 이런 점들을 좀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은희 서초구 갑 국회의원은 "김도식 후보의 별명이 조용한 해결사다. 무슨 일이 있어도 해낸다"며 "김 후보가 서울시 정무부시장 계실 때 제가 서초구청장이었다. 서울 서초구의 일을 조용하게 귀신도 모르게 해결해 줬다"고 강조했다.

김근태 국민의힘 의원은 "여러 조직들이 운영되는 데 있어서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뒤를 챙겨주고 이 모든 것들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끔 운영하는 그런 분들이 굉장히 중요하다꼬 생각하는데 그 역할을 맡아온 게 김도식 후보였다"며 "이제는 일선으로 나와서 하남의 봄을 찾아올 수 있는 역할을 반드시 해주실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기대했다.

이날 개소식은 3선의 안철수 의원을 비롯해 송석준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과 조은희, 이용, 김근태 국민의힘 의원과 송태호 전 문체부 장관, 신용현 전 의원, 평론가로 활동 중인 김민전 교수, 김태일 전 장안대 총장,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유주상 변호사, 김 후보와 깊은 인연을 맺은 정계 유력 인사들, 서춘성 하남시 사회복지협회 명예회장 등 지역 내외빈과 주최 측 추산 현장 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권영세, 장제원 국회의원, 나경원 전 원내대표, 원희룡 전 장관이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으며, 선거사무소에 마련된 시민 참여공간에도 시민들이 김 예비후보를 향한 응원과 바람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 예비후보는 문화·콘텐츠계에서 오랫동안 활동했으며, 2021년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후 제23대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및 2022년 대선 이후에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인수위원, 최근에는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위원을 거쳤다.
  
분구가 예정된 하남시 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김도식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분구가 예정된 하남시 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김도식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 김도식 캠프

관련사진보기


태그:#하남시, #하남을, #김도식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