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정진호 종이빨대전국협의회 대표, 유기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정진호 종이빨대전국협의회 대표, 유기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 소상공인연합회

관련사진보기

 
소상공인연합회는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종이빨대전국협의회와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

지난 20일,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소상공인연합회 유기준 회장 직무대행,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정진호 종이빨대전국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연합회에 1억 원을 기부하고, 소상공인연합회는 해당 기부금에 자체조달 기금 1억 원을 더해 총 2억원 상당의 종이빨대를 구매할 예정이다.

구매한 종이빨대는 수요가 높은 소상공인 업종별 단체와 협의체를 구성, 논의를 통해 배포하여 친환경 제품 구매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어주면서 친환경 제품 경험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에 소상공인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해 11월 일회용품 사용제한 개선방안 발표 이후, 플라스틱 빨대 사용 계도기간 연장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종이빨대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소상공인 사업장에 친환경 제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기준 회장 직무대행은 "일회용품 사용제한 개선은 소상공인의 부담 증가와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와의 마찰을 줄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불가피한 결정이었지만, 이에 따른 종이빨대 제조업체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상생방안 필요성에도 공감한다"라며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자발적으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소상공인연합회, #우아한형제들, #종이빨대전국협의회, #종이빨대, #친환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리의 오늘보다 찬란할 아이들의 내일을 꿈꿉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