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조개는 꽃피는 봄이 제철이라 이때가 가장 맛있다 합니다.

 

"아빠, 외할머니 조개 밭에 가서 우리 조개 캐요."

 

지난 주말 장흥 처가에 갔습니다. 아이들 성화에 못 이겨 한창 물이 올라 맛이 나는 조개를 캤지요. 그 수확으로 조개를 얻어왔지요. 아내는 식탁에 앉아 조개껍질을 까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한 마디 툭 던졌습니다.

 

"얘들아, 이 조개로 뭐해 먹을까?"

 

일손도 덜 들고, 간편하게 먹는 시원한 '조개 국'이 제일이지요. 하지만 주부들은 이럴 때, 어떤 요리를 해야 할지 망설여지나 보더군요.

 

 

요리는 엄마만 하는 게 아니란 것 알지?

 

조개국만 끓일 줄 알았더니, 우리 밀 녹차 수제비를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요럴 때 거들지 않으면 한 소리 날아들지요.

 

"우리 가족. 요리는 엄마만 하는 게 아니란 것 알지?"

 

볼멘소리 들리기 전에 같이 붙어 신나게 요리를 해야 하지요. 우리 밀 밀가루와 녹차가루를 섞어 반죽을 합니다. 뚝딱뚝딱 조개 수제비가 만들어집니다.

 

그러는 사이, 한쪽에서 도깨비 방망이를 들고 "'조개 맑은 국'과 '조개 쑥국' 나와라" 하는 것처럼 '펑'하고 완성됩니다. 정말이지 속까지 시원한 국으로는 조개를 따를 수가 없더군요.

 

'어~, 시원타'

 

덧붙이는 글 | 다음과 U포터에도 송고합니다.


태그:#조개, #수제비, #우리 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묻힐 수 있는 우리네 세상살이의 소소한 이야기와 목소리를 통해 삶의 향기와 방향을 찾았으면... 현재 소셜 디자이너 대표 및 프리랜서로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 여행' 중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