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매직카펫라이드, 일탈 등의 노래로 유명한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씨가 iCOOP생협의 공정무역을 대표하는 얼굴이 됐다.

 

최근 MBC <위대한 탄생>에서 멘토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씨가 iCOOP생협의 '공정무역 초콜릿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윤리적 소비를 선도하고 있는 iCOOP생협은 24일 오후 4시 신길동 iCOOP생협연합회 교육장에서 가수 김윤아씨를 공정무역 초콜릿의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iCOOP생협연합회 오미예 회장은 김윤아씨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주부로써의 김윤아의 아름다운 재능 나눔에 감사를 표했다.

 

공정무역 초콜릿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윤아는 향후 공정무역 초콜릿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는 대외적인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공정무역은 다국적 기업이나 중간 상인을 거치지 않고 제3세계 농가에 공정한 가격을 지불함으로써 수익을 농가에 돌려주는 대안무역 운동을 말한다. 아동 노동 착취 없이 생산함을 원칙으로 하며 생산농가의 사회경제적 자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

 

iCOOP생협은 2007년 12월 원두커피를 시작으로 카카오, 마스코바도, 올리브유, 후추 등에 대해 공정무역을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가 공정무역 물품을 구입하면 일정 금액을 적립해, 현재까지 총 9200여만 원의 공정무역 기금을 조성했다.

 

iCOOP생협 관계자는 "김윤아씨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뢰를 받아왔고 또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동노동 근절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홍보대사로써 많은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 초콜릿의 의미를 알리는데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윤아는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여자 아티스트'부문과 '최우수 팝 앨범' 등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연합뉴스, 뉴시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공정무역, #생협, #김윤아, #ICOOP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윤리적 소비를 하는 곳, 아이쿱(iCOOP)소비자활동연합회 대외협력팀에서 홍보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생협(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친환경농산물 보급확대, 지구환경지키기, 우리밀 자급률확대, 공정무역 등)을 주변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관심 분야는 유통과 공익적 활동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