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월 20일 아침에 바람 불고 비가 왔습니다. 노화도에서 머물고 있는 나는 아침 일찍 노화도에서 배를 타고 당사도로 갈 예정이었으나 날씨가 좋지 않아 떠나지 못했습니다.

오후가 되자 날이 개고 바람도 잦아들었습니다. 카메라를 메고 이 섬과 다리로 이어진 보길도로 향했습니다.  세연정으로 가는 길에 어디 먼 곳으로 떠난 시인의 집에 들렀습니다.

시인 없는 집에 매화가 저홀로 활짝 피었습니다.

 

 

비 개인 끝에 꽃망울에 달려있는 물방울이 시인을 닮은 것 처럼 맑고 투명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세연정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세연정은 이제 막 돋기 시작한 버들잎이 봄이 성큼 왔음을 알려주고 습니다. 

 

 

이렇게  꽃이 피고 잎이 피고 있는 중에도 꽃이 떨어지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동백꽃이 처연하게 지고 있습니다.  제몸을 통채로 던지듯 지는 동백꽃이 물 위에 떠서 흘러가고 있습니다.  봄날이 왔다가 떠나 가듯이 말입니다.  보길도는 동백나무가 참 많은 섬입니다.

 

 

세연정에서 동천석실로 향했습니다.  동천석실 오르는 길 역시 동백숲을 입니다.  동천석실에서 낙서제를 바라봅니다.  과연 부용동이라는 이름처럼 지형이 연꽃 모양입니다.

산 아래 굽어보이는 밭에는 이미 녹색의 봄이 펼쳐져 있습니다.

 

 

 

동천석실에서 내려오는 길에서 또 찔레가 잎을 피우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주일전에 노화도에 있는 이차산(해발 417m)에서 야생화인 산자고와 노루귀를 만났을때는 봄이 이렇게 성큼 다가왔는지 몰랐었는데...

 


태그:#보길도, #노화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