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약산중고 가을 체육대회 열려~~
▲ 약산중고 가을 체육대회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약산중고 가을 체육대회 열려~~
ⓒ 구제근

관련사진보기


전남 완도 약산중고등학교 '나눔누리' 봉사동아리는 지난 1일 열린 교내 체육대회에 지역의 노인들을 초대하였습니다.

외출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노인들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모처럼의 나들이를 즐겼고 자신들의 손자, 손녀와 같은 젊은 학생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고 즐거워하였습니다.

약산중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는 교내 체육대회에 지역 노인들을 초청하여 경기 관람과 점심식사를 같이 하였다. 노인들은 모처럼 나들이하여 젊은 손녀, 손자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고 기뻐하였다.
▲ 약산중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의 지역 할머니 초청 행사 약산중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는 교내 체육대회에 지역 노인들을 초청하여 경기 관람과 점심식사를 같이 하였다. 노인들은 모처럼 나들이하여 젊은 손녀, 손자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고 기뻐하였다.
ⓒ 구제근

관련사진보기


장용리에 사는 양윤민 할머니는 "오랜만에 아이들의 운동회하는 모습을 구경해 보네요"라며 초대해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였습니다.

약산중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의 총무역할을 맡아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다은(고 2년)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외출하는 기회가 많지 않고 집에 만 계시는 시간이 많아, 나들이 할 기회도 드리고 함께 체육대회를 즐기고 싶어 이와 같은 행사를 추진하였는데 할머니들이 우리들의 모습을 보고 이렇게 즐거워하실 줄은 몰랐습니다"라며 "다음에도 기회를 만들어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행사를 갖고 싶어요"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 학생들은 오전에 노인들의 집으로 직접 찾아가 노인들을 부축하여 학교로 모시고 왔으며, 경기 구경과 점심식사를 같이하면서 노인들의 말벗이 되어 주기도 하였습니다.

약산중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할머니들을 초청하여 점심식사를 같이 하는 모습~~
▲ 할머니들과 나눔누리와 함께하는 점심 약산중고 나눔누리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할머니들을 초청하여 점심식사를 같이 하는 모습~~
ⓒ 구제근

관련사진보기




태그:#나눔누리, #약산중, #약산고, #약산중고, #체육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