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포토] 시민·사회·종교 단체 “평화체제 구축 위해 종전선언은 마땅”
ⓒ 유성호



시민, 사회, 종교단체 회원들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27 판문점 선언과 6.12 북미공동선언의 이행을 위해 종전 선언과 대북제재 해제를 촉구했다.

이날 이들은 "북측이 여러 가지 인도적 조치, 비핵화의 첫 조치들을 이행하는 상황에서 관계정상화와 평화체제 구축의 첫 조치로서 종전선언은 진행되는 것이 마땅하다"라며 "북과 미국 사이에 앞으로 전쟁이 없을 것임을 공식 선언함으로써 이제는 전쟁이 아니라 평화로운 관계로 나아갈 것임을 명확히 약속하는 것은 평화체제 구축의 첫 단계이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제재의 완화, 각종 교류협력의 확대는 평화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강력한 견인차이고 나아가 북미간 갈등, 남북간 불신을 완화시킴으로써 비핵화 조치를 추동할 수 있는 힘이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오랜 대결과 적대에 종지부를 찍고 한반도의 평화, 통일을 실현하는 위대한 여정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자"고 촉구했다.


태그:#대북제재, #종전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