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미래통합당 박완수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박완수 국회의원.
ⓒ 박완수캠프

관련사진보기

 
미래통합당 사무총장인 박완수 의원(창원의창)은 "탈원전정책 폐기시키고 영세소상공인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4일 "어게인 창원, 점프 의창 프로젝트"라는 제목의 경제 공약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이번에 발표한 공약은 경제분야의 공약으로 크게 탈원전정책 저지 및 피해대상 지원과 영세소상공인 지원 정책 등이다"고 설명했다.

'탈원전 폐기' 관련 공약에 대해, 박 의원은 △에너지 관련법 개정을 통한 탈원전정책을 전면 폐기 △가칭 원전산업지원법 제정을 통한 창원의 산업생태계 복원 및 피해 지원 등을 제시했다.

또 영세 소상공인 공약에 대해 박 의원은 △간이과세 대상 확대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적용 △시장독점 방지 제도 확충 △전통시장 주차시설 확충 및 현대화를 내놓았다.

간이과세 대상 확대에 대해, 박 의원은 "부가가치세법(제61조)에 따른 세제혜택 대상 범위를 현행 연간 4800만 원 이상 130%에 해당하는 금액 이하범위를 더욱 상향조정하여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이 세제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최저임금 적용을 업종별로 구분하여 영세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임금 부담에 따른 고용위축현상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했다.

박완수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국정운영에 따른 가장 큰 피해지역은 창원과 의창구이고, 가장 큰 피해대상은 재벌대기업이 아닌 영세상인과 서민"이라면서 "현실과 동떨어지고 서민을 힘들게 하는 나쁜 정책들을 저지하고 개선하는 데에 총력을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태그:#박완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