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장우 민선8기 대전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 현판식 장면.
 이장우 민선8기 대전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 현판식 장면.
ⓒ 대전시

관련사진보기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8기 대전시에 바라는 정책을 시민들이 직접 제안할 수 있도록 인수위원회가 '시민제안 이벤트'를 실시한다.

민선8기 대전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오는 22일까지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 누리집을 통해 '민선8기에 바라는 정책 제안'을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민제안 이벤트는 민선8기 출범을 앞두고 시민이 행복한 일류경제도시이자 명품도시 대전을 구현하기 위해 대전시정에 꼭 필요한 정책, 시민이 바라는 정책을 제안 받고자 마련됐다.

시민제안 참여는 대전의 새로운 도약에 동참을 원하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분야는 ▲일자리·경제·과학 ▲교육·문화·체육 ▲건설·교통 ▲환경·복지 등 시정 전 분야이며, 대전시소 누리집 로그인 후 시민제안 목적,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모든 제안은 대전시 본청 소관부서는 물론 5개 자치구와 산하기관까지 함께 공유하고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 설정과 각종 정책 수립에 활용하여 대전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공식 홈페이지 및 SNS(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선착순 50명, 무작위 추첨 100명에게 온통대전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현 대전광역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인수위는 출범부터 임무 종료하는 그 날까지 대전시민을 위해 일하는 조직으로 시민이 공감하는 민선 8기 출범을 위해 쉼 없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겠다"며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이번 정책제안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선8기 대전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오는 22일까지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 누리집을 통해 '민선8기에 바라는 정책 제안'을 접수한다.
 민선8기 대전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오는 22일까지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 누리집을 통해 "민선8기에 바라는 정책 제안"을 접수한다.
ⓒ 대전시

관련사진보기

 

태그:#대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