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김문근 단양군수가 8월30일 모교를 찾아 후배들과 환하게 인사하고 있다
▲ 인사하는 김문근 단양군수 김문근 단양군수가 8월30일 모교를 찾아 후배들과 환하게 인사하고 있다
ⓒ 단양군청

관련사진보기


폐교 위기를 극복한 충북 단양군 가평초등학교 동문, 재학생들이 모여 뜻깊은 행사를 했다. 가평초(교장 김남주)는 8월 30일 김문근 단양군수를 초빙, '자랑스러운 선배와의 만남'을 주제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군수는 가평초 22회 졸업생으로 몇 년 전 학생수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가평초살리기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았다.

1970년대 1천여 명에 이르던 학생수가 10명 이하로 떨어지면서 2021년 분교장 개편을 목전에 두고 있었다. 당시 박영렬 총동문회 고문 등 졸업생, 지역사회가 발벗고 나서 발전기금을 모으고 학교살리기에 앞장 섰다. 지역사회가 합심해 내고장 학교 보내기 등 운동을 추진해 현재 학생 수는 32명이다.

김 군수는 후배들에게 "어릴 적 학교에서 친구들과 뛰어 놀고 개울가에서 멱을 감았다"면서 "지금도 친구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꿈을 키우던 그때가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잘 이해하고 꾸준히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며 "열정과 정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가평초 동문인 이순철 현대석회 대표이사는 학교살리기에 사용해달라며 장학금 500만원을 쾌척했다. 이 대표는 현대종합금속 단양공장장, 단양군생활체육회장을 지낸 고 이명춘 현대석회 회장의 유지에 따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잇고 있다.
 
이순철(왼쪽) 현대석회 대표이사는 이날 모교에 장학금 500만원을 쾌척했다.
▲ 이순철 동문, 모교에 장학금 이순철(왼쪽) 현대석회 대표이사는 이날 모교에 장학금 500만원을 쾌척했다.
ⓒ 단양군청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제천단양뉴스(http://www.jdnews.kr/)에도 게재됩니다. 제천단양뉴스는 여러분의 제보,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태그:#제천단양뉴스, #이보환, #가평초, #단양군, #현대석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청권 신문에서 25년 정도 근무했습니다. 2020년 12월부터 인터넷신문 '제천단양뉴스'를 운영합니다.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다짐합니다. 언론-시민사회-의회가 함께 지역자치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