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측, '마사지걸 발언' 답변 연기 요청

여성계, 공개 질의 답변 시한 17일로 연기.. "의논할 시간 필요하니 시간달라"

등록 2007.09.16 20:55수정 2007.09.16 21:10
0
원고료로 응원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자료사진)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자료사진)이종호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자료사진) ⓒ 이종호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는 성매매 여성 폄하 발언의 진위를 묻는 여성계의 공개 질의에 대해 답변 시한을 연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후보쪽은 공개 질의에 대한 답변 마감일인 15일 오후 4시께 여성단체의 답변 요청에 대해 "연기해 달라"며 마감 시한 연장을 제안했고, 여성단체쪽은 이를 받아들여 17일로 답변을 연기했다.

 

남윤인순 한국여성단체연합(이하 여성연합) 대표는 16일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밝혔다.

 

여성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연합, 한국여성노동자회 등 5개 여성단체들은 지난 13일 <오마이뉴스> 보도(12일자 '얼굴 예쁜 여자보다 미운 여자 골라라?')를 토대로 이 후보에게 공개질의서를 보내 발언의 진위 여부 등을 물었다.

 

이들은 "공개질의에 답변하지 않으면 여성단체들은 보도된 내용이 사실인 것으로 인정하고, 이에 대한 입장을 결정하겠다"면서 답변 시한을 15일로 못박았다.

 

이들은 공개질의서를 이 후보 캠프 사무실과 대변인실로 팩스를 보내는 동시에 내용증명을 우편으로 보냈다. 각각 임태희 비서실장과 나경원 대변인 앞으로 보낸 것.

 

하지만 이 후보 대변인실 관계자는 마감일(15일) 여성단체쪽의 전화를 받고서야 "의논할 시간이 촉박하니까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다. 

   
<오마이뉴스>는 지난 12일 "이 후보가 지난달 언론사 편집국장들과의 저녁식사 도중 군대 이야기, 회사에서의 생활 등 인생의 지혜에 대해 이야기 도중 '현지에서 가장 오래 근무한 선배는 마사지걸들이 있는 곳을 갈 경우 얼굴이 덜 예쁜 여자를 고른다더라, 왜 그럴까 생각해봤는데 얼굴이 예쁜 여자는 이미 많은 남자들이…(편집자에 의해 일부 생략) 그러나 얼굴이 덜 예쁜 여자들은 서비스도 좋고…(일부 생략)' 식의 이야기를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여성단체들은 "'여성을 상품화'하는 듯한 발언은 인구 절반인 여성유권자들을 심각하게 모독하는 것이며, '여성인권'을 침해하는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비난하면서 ▲발언의 진위 여부 ▲성매매 문화에 대한 관점 등을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박형준 한나라당 대변인은 "이 후보가 보도 내용에 대해 어처구니 없어한다"며 "발 마사지 얘기가 성매매와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 항변했다. 한나라당은 이번 보도에 대해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07.09.16 20:55ⓒ 2007 OhmyNews
#이명박 #마사지걸 #한국여성단체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3. 3 남자를 좋아해서, '아빠'는 한국을 떠났다 남자를 좋아해서, '아빠'는 한국을 떠났다
  4. 4 수렁에 빠진 삼성전자 구하기... 의외로 쉽고 간단한 방법 수렁에 빠진 삼성전자 구하기... 의외로 쉽고 간단한 방법
  5. 5 관광객 늘리기 위해 이렇게까지? 제주 사람들이 달라졌다 관광객 늘리기 위해 이렇게까지? 제주 사람들이 달라졌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