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은
수업은 전부 영어로 된 교과서를 사용하며 국내에서 하는 입시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개별식 수업을 하는데 매일 영어로 된 학습일기를 제출해야 한다. 한 학년 4학기 형태의 개별학습 무학년제를 도입하여 미국내 고교학력검정시험인 SAT(Scholastic Aptitude Test)에 합격하면 자동 졸업을 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고교 졸업 자격을 인정하는 ACSI( Association of Chiristian Schools : 국제크리스찬학교협회)에 가입하여 명실공히 국제적으로 공인된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다만 아이러니컬하게도 국내의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고교졸업자격 검정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이런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 정식으로 인가를 받으면 되지 않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 학교의 설립자인 서규석 목사는 단호한 어조로 "검정시험은 우리 학생들 입장에서는 누워서 떡먹기인데 그럴 필요 없다. 우리는 조기 유학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해외 유학 위주로 교육을 하는데 국내 교육법의 적용은 오히려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그는 "삼십여년 전, 이곳에 교회를 개척할 때 손수 벽돌을 찍으며 다짐한 것이 도시에서 시골로의 선교가 아니라 시골에서 도시로의 선교를 지향하겠노라고 간구했는데 지금은 목포시에 예배당을 세운 것을 비롯하여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등에 선교사를 파견하여 교회와 각종 학교를 설립했다"며 그는 이 '예뜨랑아카데미'를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최고가는 인성과 유학의 전당으로 키우겠노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