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갑청계광장의 강기갑 의원
이종필
- 앞으로 국회에서 어떻게 하실 건가요?"청문회에서 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고 특위 차원의 청문회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재협상은 가능한가요?"협상철회촉구 결의안이라도 내야죠."
- 국회차원에서 특별법을 만들 계획이 있습니까?"예, 특별법도 만들어야 되고, 우선 이 협상 자체는 무효선언을 해야 되고 협상 철회촉구 결의안을 발의해서 입법부가 행정부에 대한 주문을 하도록 해야 되죠."
- 민노당은 지금 의석이 부족한데."국민이 이렇게 많이 반대를 하고 있는데 철회하라고, 원천무효로 하라고 하고 있는데 당연히 국회의원들이라면 다 같이 함께 나서야 되고 또 통합민주당 쪽에서도 반대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 지금 탄핵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빨리 잘못을 인정하고 재협상하는 자세를 보여야 이런 부분들이 정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오늘 정부의 기자회견은 어떻게 보셨습니까?"계속해서 숨기고, 덮고, 감추려고 하는 것을 느꼈는데 안타깝습니다. 지금이라도 빨리 잘못을 인정하고 재협상하겠다고 해야 됩니다. 국민의 소리에 귀를 열어야 됩니다."
번잡한 집회장 주변에서 한 아주 짧은 인터뷰였지만 그는 담담하면서도 단호한 어조로 인터뷰에 응했다. 강기갑 의원은 가는 곳마다 시민들의 큰 환영과 격려를 받았다. 기자가 현역 국회의원을 이렇게 가까이서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것은 처음이었다. 2만여 시민이 청계광장을 가득 메운 그날, 다른 국회의원들은 보이지 않았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공유하기
강기갑 "쇠고기협상 철회촉구 결의안 발의하겠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