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박상돈 의원 검찰 조사 받아

박상돈 의원은 "김재호로 부터는 돈 받지 않았다"며 부인

등록 2008.06.20 17:11수정 2008.06.20 17:11
0
원고료로 응원
 지난 4월 이회창 총재와 함께 홍성 한우 농가를 방문한 박상돈 의원(가운데 흰색 와이셔츠)
지난 4월 이회창 총재와 함께 홍성 한우 농가를 방문한 박상돈 의원(가운데 흰색 와이셔츠)김기석
지난 4월 이회창 총재와 함께 홍성 한우 농가를 방문한 박상돈 의원(가운데 흰색 와이셔츠) ⓒ 김기석

 

자유선진당 박상돈 의원 (충남 천안을)이 정치후원금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수원지검 특수부 (박진만 부장검사)는 조달청 관련 입찰비리를 조사하던 중 박상돈 의원이 이미 구속된 김재호 전 조달청 차장으로 부터 1000만원 가량의 자금을 전달 받았으나 후원금 처리를 하지 않은 혐의를 잡고 지난 17일 박 의원을 불러 1차 조사를 마쳤다.

 

검찰은 전달된 돈에 대가성이 있었는지 박상돈 의원을 추가로 소환해 조사 할 것으로 알려져 이를 부인하는 박상돈 의원 측과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재호 전 조달청 차장은 입찰 편의를 제공해 주는 대가로 K산업개발 대표 김 아무개씨로 부터 5700여만원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의해 기소 된 상태다. 

 

박상돈 의원은 20일 기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검찰에서 김재호를 조사하다가 나에게 전달 된 후원금이 정치자금법 위반이 됐는지 조사를 하고 있더라"며 "하지만 김재호로부터는 어떠한 명목의 돈도 전달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김재호와는 서울대 공대 고외관리자과정을 같이 수료했다"며 "같이 졸업한 14명이 나에게 후원금을 냈는데 김재호도 회원 중의 한 명이라 그런 얘기가 나오는 거 같다"고 해명했다. 

 

그는 '김재호로부터 한 푼도 받지 않았냐, 동기들로부터 받은 돈은 회계처리 했냐'는 질문에는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입장에서 구체적인 건 말할 수 없다"며 사실 확인을 거부했다.

 

한편, 박상돈 의원과 김재호 전 차장은 육군사관학교 선후배 사이로 박상돈 의원이 17대 국회에서 건교위 소속으로 활동을 하며 평소에도 친분 관계를 유지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대전시티저널 (www.gocj.net)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8.06.20 17:11ⓒ 2008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대전시티저널 (www.gocj.net)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박상돈 #선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