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공무원노조, 폭행 교장 '중징계' 요구

10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 가져

등록 2009.06.10 17:30수정 2009.06.10 17:30
0
원고료로 응원
 10일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는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학교장 직원 폭행에 대한 중징계 요청과 레드카드제 철회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10일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는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학교장 직원 폭행에 대한 중징계 요청과 레드카드제 철회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허귀용
10일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는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학교장 직원 폭행에 대한 중징계 요청과 레드카드제 철회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 허귀용

직원을 폭행한 경남 사천 모 초등학교장에 대해 경남 사천교육청이 경남도교육청에 경징계를 요청한 것과 관련,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가 해당 교장의 중징계를 요구했다. 특히 위반 유형에 따라 점수를 정해 근무평정 및 인사에 반영하는'레드카드제' 도입이 교장 폭행 사건과 연관돼 있다고 주장하며 철회를 촉구했다.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위원장: 김성희)는 10일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사천 모 초등학교장 폭행 사건에 대한 경징계 요구는 제 식구 감싸기로 일관한 부도덕한 징계요구"이며 "도민과 함께 경남교육청 징계위원회의 결정 사항을 엄중히 지켜 볼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는 특히 "공무원의 위반 유형에 따라 감점 부여 점수를 정해 1차 발생 때 레드카드 예고통고, 2차 발생 때부터 레드카드를 교부하고, 레드카드 평가 기간을 반기별로 실시해 공무원의 근무평정 및 인사관리에 반영한다는 '레드카드제' 시행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경남도교육청 공무원노조는 "사천 학교장의 직원 폭행 사건이 터진 직후'레드카드제'가 도입돼 교장 폭행 사건과 연관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할 수밖에 없으며, 이 제도의 시행은 결국 부당한 사항에 대해 입이 있어도 말하지 말고, 묵묵히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하라는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또 "공직사회를 더욱 위축, 경직 시키는 '레드카드제'는 일하는 분위기로 바꿔가는 것이 아니라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박탈할 수 있다는 공포분위기를 조성해 오히려 공무원들의 자존감을 떨어뜨리고 민주행정을 실현하는데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남도교육청은 7월1일부터'레드카드제'를 시행한다는 공문을 지난달 25일 도내 각 학교에 시달했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9.06.10 17:30ⓒ 2009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뉴스사천 #폭행교장 #경남사천 #경남도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국회 앞에서 100명 동시 삭발... 왜? 국회 앞에서 100명 동시 삭발...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