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2 차없는 날, 욕 먹으면서도 해야 하는 이유

등록 2009.09.08 15:59수정 2009.09.08 15:59
0
원고료로 응원

서울 차 없는 날 서울 차 없는 날, 행사 안내
서울 차 없는 날서울 차 없는 날, 행사 안내서울시
▲ 서울 차 없는 날 서울 차 없는 날, 행사 안내 ⓒ 서울시

 

제발 동참합시다.

 

9월 22일, 이날 종로통과 테헤란로에는 승용차 진입이 금지됩니다. 따라서 인근 도로들이 더욱 복잡할 것입니다. 아예 자가용은 버리고 나오세요. 출근 시간에 차를 못 다니게 하냐고 성질 부리는 분도 있다는데 제발 정신 좀 차립시다. 교통문제, 환경오염 문제 아주 심각합니다. 저 같이 시내에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날 저 같은 사람이 불편하면 더 하지 못하지는 않습니다.

 

이날은 아예 다른 길로 가거나 아주 많이 불편해도 대중 교통을 이용하세요. 아예 시골 골짜기가 아니라면 특히 서울 주변은 대중 교통으로 충분히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문제인 거죠. 몸이 불편한 것이죠. 그런데 돈을 주고 살을 빼기도 하는데 일찍 나와 좀 걷고 갈아타고 하면 살이 덜 찌고 교통비도 줄고 부정확한 이동시간에 대한 불안도 줄죠.

 

이날만은 승용차를 버리고 출퇴근 합시다. 우리 자손을 위한 아주 작은 불편함이고 당연한 의무입니다. 당신의 손자가 산소 마스크 쓰고 다니는 꼴을 보고 싶지 않다면 선택이 아니라 의무적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참, 이날 9시까지는 대중교통 무료 탑승이랍니다.

전 9시 넘어서 집에서 나오는데 그날은 일찍 타서 공짜로 즐겨 볼랍니다.

덧붙이는 글 | 서울시 블로그 관련, 홍보를 부탁 받았고 나역시 이런 공익성 행사는 적극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교통문제가 비단 교통문제에 그치지 않고 환경과 인류의 미래를 위한 어쩔 수 없는 의무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

2009.09.08 15:59ⓒ 2009 OhmyNews
덧붙이는 글 서울시 블로그 관련, 홍보를 부탁 받았고 나역시 이런 공익성 행사는 적극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교통문제가 비단 교통문제에 그치지 않고 환경과 인류의 미래를 위한 어쩔 수 없는 의무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
#차없느날 #교통문제 #서울교통 #무료탑승 #대중교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