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보다 몸매가 더 좋은 집

종로5가 청호냉면

등록 2010.05.07 18:57수정 2010.05.07 18:57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종로5가 보령약국 뒷골목엔 유난히 음식점들이 많이 몰려 먹자골목을 이루고 있는데 아무리 허름한 집이라 할지라도 먹고나서 손해봤다는 기분이 드는 집은 그렇게 많질 않다.


 종로5가 보령약국 뒷골목 - 잡다한 식당들이 많이 몰려있다
종로5가 보령약국 뒷골목 - 잡다한 식당들이 많이 몰려있다이덕은

이 뒷골목 쪽에는 삼양사, 두산갤러리, 기독교 관련 단체 건물들, 그리고 자잘한 중소기업체들이 몰려있어 웬만큼 수준에 오르지 못하면 명맥을 유지하기도 힘들겠다는 짐작을 쉽게 할 수 있다.

골목으로 들어와서 다시 골목으로 들어와야하는 <청호냉면>집. 냉면에 관한 한 평양냉면을 더 좋아하는 터라 그다지 눈여겨보지 않았던 집인데 밖에 떡만두 4천원이라 걸려있다.
비가 와서 다른데 찾아가기도 귀찮고 그저 뜨끈한 떡국으로 배나 채울 요량으로 들어갔다.

 메뉴판. 가격이 착하다
메뉴판. 가격이 착하다이덕은

웬걸... 점심시간을 감안하더라도 이 찾아오기 힘든 집에 이렇게 사람이 많을 줄이야. 사람도 사람이지만 사골국물의 짙은 냄새가 홀을 꽉 채워 식욕을 돋운다. 나중에 보니 생긴 지 얼마 되질 않아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몰리고 그 이후시간에는 사람이 별로 없단다. 그래서 점심시간에는 아들이 나와서 서빙을 하는데 미처 상 치울 겨를이 없다. 오늘(7일) 가보니 서빙하는 아줌마 한 사람이 일손을 거들고 있다.

 떡만두국. 애개 국물이 요거야?
떡만두국. 애개 국물이 요거야?이덕은

그래 떡국에는 사골국물이 최고지. 구색은 갖췄는데 맛은 어떨런지? 국물은 겨우 그릇 높이의 반밖에 차있지 않다. 그러나 4천 원에서 이런 맛이 날 수 있다니?

 만두
만두이덕은

속이 실한 만두.


 원래는 속초식 동태회냉면을 한 모양인데...
원래는 속초식 동태회냉면을 한 모양인데...이덕은

앞서 말했다시피 나는 평양 물냉면을 주로 들고 함흥냉면은 오장동 것 아니면 별로 들지 않는다. 그래서 직원만 시켜 먹는데 원래는 <동태회냉면>을 했던 모양이다.

 보기에도 넉넉한 갈비
보기에도 넉넉한 갈비이덕은

떡만두는 양이 좀 적은 듯 하여 다음 날 시켜 먹은 갈비탕. 일반적으로 갈비탕하면 커다란 음식점에서도 갈비가 두어개 '퐁당' 들어가고, 밍밍고 맑은 고기국물에 나머진 잡고기로 대충 처리하는데...


 탕에는 갈비가 4덩이가 들어간다.
탕에는 갈비가 4덩이가 들어간다.이덕은

갈비가 무려 네덩이 그리고 국물이 일품이다.

 반찬은 단촐하지만 깔끔하다
반찬은 단촐하지만 깔끔하다이덕은

더군다나 잘 익은 김치와 다대기까지...

 요즘은 손이 가서인지 이런 다대기를 쉽게 볼 수 없다.
요즘은 손이 가서인지 이런 다대기를 쉽게 볼 수 없다.이덕은

요샌 다대기보다 고추가루나 후추가루를 귀찮다는 듯 덜렁 내어 주고 말아 실망시키는 집이 많은데... 다대기 풀고 밥 말고 잘 익은 김치 빨아먹으니 절로 트림이 꺼~억 난다.

 잘 익은 김치나 삭은 깍두기를 끓는 국물에 넣으면 생기와 때깔이 살아난다.
잘 익은 김치나 삭은 깍두기를 끓는 국물에 넣으면 생기와 때깔이 살아난다.이덕은

얼굴마담으로 즉석에서 뽑는 속초 청호냉면을 걸어 놓고도 오히려 떡만두와 갈비탕을 잘하는 집. 얼굴보다는 몸매가 더 죽이는데...

다음에는 저녁 때 제육이나 한접시 시켜놓고 새우젓에 다대기와 겨자를 섞어 소주와 함께 들어 볼까나?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닥.다.리.즈.포.토.갤.러.리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닥.다.리.즈.포.토.갤.러.리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종로5가 맛집 #청호냉면 #떡만두국 #갈비탕 #사골국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3. 3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4. 4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5. 5 "임신한 채 회사 다닌 첫 직원" 유명 회계법인 부대표에 오른 비결 "임신한 채 회사 다닌 첫 직원" 유명 회계법인 부대표에 오른 비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