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불기 2554년 봉축법요식

경기도 화성시 소재 용주사

등록 2010.05.21 17:35수정 2010.05.21 17:35
0
원고료로 응원
21일 국보 제 120호 범종 타종을 시작으로 효행박물관장 보승 스님의 사회로 불기 2554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이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용주사에서 열렸다.

a 용주사 대웅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용주사 대웅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 공경수


따가운 햇살아래 진행된 법요식에는 많은 내빈들과 신도들이 함께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온누리에 퍼지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했다.


a 내빈석 따가운 햇살아래서 식을 지켜보는 스님과 내빈들

내빈석 따가운 햇살아래서 식을 지켜보는 스님과 내빈들 ⓒ 공경수


식순에 의해 찬불가가 이어지고 육법공양 의식이 행해졌다. 이는 옛 경전에 연기조사가 국태민안과 선망부모의 왕생극락을 발원하는 사경법회를 열고 이 법회에서 창의 동자가 꽃을 뿌려 도량을 청정히 하고 대중들이 향, 등, 꽃, 과일, 차, 쌀의 여섯가지 공양물을 부처님 전에 올렸다는 기록이 있다.

a 육법공양 6가지 공양물을 부처님 전에 올리는 의식

육법공양 6가지 공양물을 부처님 전에 올리는 의식 ⓒ 공경수


한편 이날 법요식 외에도 용주사 입구에는 가훈써주기, 부모은중경 탁본 체험, 소원빌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부처님 오신날을 기리기 위해 모인 신도들에게 또 다른 체험의 장을 선사했다.

a 체험행사 가훈써주기 행사 장면

체험행사 가훈써주기 행사 장면 ⓒ 공경수


이밖에도 "소통과 화합"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 건 이번 봉축 법요식은 삼배배우기, 전통문양 배우기, 포토죤 사진 찍어주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용주사를 찾은 신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했다.
#용주사 #봉축법요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