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신병 사격훈련에 김정은 표적지 등장

해병대 관계자 "장군들 결의에 따른 것"

등록 2011.02.15 13:50수정 2011.02.15 14:24
0
원고료로 응원
김정은 표적지 지난달부터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사용하고 있는 김정은 표적지
김정은 표적지지난달부터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사용하고 있는 김정은 표적지MBC 화면 캡처

최근 해병대 신병교육기관인 교육훈련단에서 사격훈련에 김정은 북한 당군사위 부위원장 사진이 붙은 영점사격 표적지(아래 김정은 표적지)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인터넷신문 <통일뉴스>가 14일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방영된 <MBC>의 '시사매거진 2580' 내가 선택한 해병대 편에서 김정은 얼굴이 그려진 영점사격 표적지가 등장한 장면이 포착됐다.

해병대 관계자는 이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김정은 표적지를 사용한 훈련은) 지난달 24일부터 실시하고 있다"며 "신병교육기관 자체 판단에 따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김정은 표적지를 사격 훈련에 사용하는 것은) 장군들의 결의에 따른 것"이라며 "교리차원은 아니다"라고 사용배경을 밝혔다.

김정은 표적지는 해병대 자체에서만 사용되고 있으며, 군 전체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군사전문가는 "60, 70년대나 90년대까지만 해도 김일성 사진에 표창던지기 같은 것은 있었으나 '김정은 사격판' 같은 것은 최근에 본 적이 없는 일"이라며 "(김정은 표적지 사용이) 정훈계통 지도보다는 현장 지휘관 판단이라고 보인다. 적개심을 고취해서 교육훈련 효과를 높이겠다는 차원이다. 최근 해병대 정서가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고 <통일뉴스>는 전했다.
#김정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