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낮12시 정봉주 송별회... "엉엉 웃으며 보냅시다!"

서울지검 자진 출두 앞서 환송 행사... 박원순· 문재인·고명환 등 '위로'

등록 2011.12.25 15:41수정 2011.12.25 15:41
0
원고료로 응원
a  대법원이 2007년 대선을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의 BBK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제기한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에게 상고 기각 판결을 내린 가운데,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정 전 의원이 지지자들에게 마지막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법원이 2007년 대선을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의 BBK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제기한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에게 상고 기각 판결을 내린 가운데,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정 전 의원이 지지자들에게 마지막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유성호


"김어준 총수 명령 1호 - 굿바이 정봉주. 나는 꼼수다 4인방이 월요일 낮 열두 시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감 전 마지막 인사드립니다. 그때 뵙겠습니다."

이명박-BBK 관련 의혹 제기로 지난 22일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된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이 26일 오후 1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진 출두할 예정인 가운데 '나는 꼼수다' 송별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웃으며 보내자"... 나꼼수 4인방 정봉주 송별 행사 열어

김어준 딴지일보 총재, 주진우 기자, 김용민 정치평론가 등 나꼼수 3인방은 25일 트위터를 통해 26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송별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송별회 연출을 자청한 탁현민 성공회대 교수는 트위터에 "12월 26일 12시부터 1시까지 엉엉 웃으며 보내는 정봉주 송별회, 붉은색 드레스코드(아이템 하나라도) 챙기시고, 꽃 한 송이 챙기시고, 붉어진 마음과 함께 그가 가는 길 엉엉 소리내 웃으며 보내자"라고 구체적 지침(?)까지 하달했다.

탁 교수는 "내일 정봉주 송별회는 또 하나의 퍼포먼스"라면서 "드레스코드 레드는 붉어진 우리들의 마음쯤 될 것이고 만들어질 꽃길은 그가 가는 길에 대한 우리들의 '바람'쯤 되겠죠"라고 밝혔다. 공식 송별가는 비틀즈의 노래 'All you need is Love(당신이 필요한 건 사랑뿐)'로 정했다.

개그맨 고명환 "나꼼수팀 오래오래 기억하려 패러디"


정봉주 전 의원의 입감 소식을 안타까워하는 유명인들의 글도 트위터를 통해 회자되고 있다. MBC TV <웃고 또 웃고>에서 지난 23일 방송한 나꼼수 패러디 '나는 하수다'에서 정봉주 역할을 맡은 개그맨 고명환(@gomming)은 탁현민 교수에게 "혹시 공연에 필요하면 나는 하수다 팀도 달려가겠다"면서 "그저 오래 오래 그들을 기억하고 싶은 맘에 패러디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4일 '정봉주 전 의원을 구조해 주세요'라는 요청하는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제가 어제 (정 전 의원에게) 위로 전화했는데 나꼼수 녹화했다며 아주 당당했다"면서 "내가 감옥 한두 번 가느냐고 농담까지 할 정도였으니 너무 걱정 말기 바란다"고 답하기도 했다.


지난 23일 처음 트위터 계정을 만든 문재인(@moonriver365)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나꼼수 양산 콘서트 날 멤버들이 제 집에 와서 점심 먹었는데 다른 일 때문에 함께 못 온 정봉주 의원이 공지영 작가에게 문자 보내왔다, '나 왜 안 왔느냐고 묻거든 같은 대권주자끼리 쓸데없는 기 싸움 하고 싶지 않았다 전해주오'"라는 글을 남겨 애틋함을 더했다.

대법원에서 징역 1년 실형이 확정돼 피선거권이 박탈된 정봉주 전 의원은 내년 총선은 물론 대선 출마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다.

정봉주 전 의원 유죄 판결로 녹음에 차질을 빚은 나꼼수 33회도 최근 녹음을 마치고 26일쯤 방송될 것으로 알려졌다. 나꼼수 3인방은 정 전 의원이 빠진 뒤에도 3인 체제로 계속 방송할 계획이다.
#정봉주 #나꼼수 #나는꼼수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회부에서 팩트체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4. 4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5. 5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