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중앙선거관리위원회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 1위 원더풀투표소, 2위 아차, 3위 기권임파서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MBC <우리들의 일밤 - 나는가수다>에 출연한 가수 16팀은 <나를 위한 약속>이라는 선거참여 캠페인송을 불렀다. MBC는 이를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 자사 홈페이지와 동영상사이트를 통해 게시하고, 이곡의 음원을 음악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였다.
이 노래의 원곡자인 작곡가 정지찬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선거 캠페인 음악은 어떤 정당이나 인물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고 모두가 투표에 참여하자는 내용입니다"라며 선거송 제작의 취지를 강조했다.
<나는가수다> 투표송 듣기또한 인디밴드 고고보이즈는 투표송 <오늘은 집 밖으로 나와>를 불렀다. 이 노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의 투표참여 독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오늘은 집밖으로 나와 소중한 선택을 하자'라는 내용의 가사를 고고보이즈만의 신나고 경쾌한 멜로디에 담았다.
이 노래를 들은 누리꾼들은 '중독성 있는 노래'라며 즐거워했다. 선관위는 이 노래를 이용한 UCC 공모전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이 노래를 듣고 직접 부른 영상을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선관위는 추후 참여작 중 우수작에 소정의 제작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오늘은 집 밖으로 나와> 듣기한편 선관위는 이와는 별도로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9일까지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하였는데, 여기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많은 참여자들은 유명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하였다.
당선작을 살펴보면 1등은 <원더풀 라디오>를 패러디한 '원더풀 투표소', 2등은 최근 흥행하고 있는 <화차>를 패러디한 '아차', 3등은 톰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을 패러디한 '기권 임파서블'이 차지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닥치고 투표!', '꼭 투표합시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