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로뎀의집 창작연극, 전국학생극경연대회 단체 우수상 수상

등록 2012.05.07 15:35수정 2012.05.07 15:35
0
원고료로 응원
 청소년지원시설 로뎀의 집(관장 조정혜)이 만든 창작연극 “파랑새를 보았나요”가 3~6일 밀양에서 열린 제6회 전국학생극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청소년지원시설 로뎀의 집(관장 조정혜)이 만든 창작연극 “파랑새를 보았나요”가 3~6일 밀양에서 열린 제6회 전국학생극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로뎀의집

청소년지원시설 로뎀의 집(관장 조정혜)이 만든 창작연극 "파랑새를 보았나요"가 3~6일 밀양에서 열린 제6회 전국학생극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 연극은 학생들의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그들의 상처를 드러내고 세상에 맞서는 내용이다. 이번 연극은 로뎀의 집 소녀들이 직접 연극 대본을 제작하고 출현하는 것은 물론 음향, 조명, 소품준비까지 직접  참여하는 열의를 보인 작품이다.

조정혜 관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상처받고, 힘들었던 가족과 청소년들이 작은 파랑새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공연을 무대에 올리게 되었다"며 "힘들고 상처받은 가족,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것인지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3년 2월 12일 문을 연 로뎀의 집은 가정과 사회로부터 소외받은 10대 소녀들을 위한 가정생활, 진학, 상담, 치료, 직업(자립)교육을 통해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정공동체형 전문사회복지기관이다.
#로뎀의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