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광장을 아십니까?

국회의원에게 직접 소통을 시도할 수 있는 앱

등록 2012.12.26 17:34수정 2012.12.26 17:34
0
원고료로 응원
 국회의원광장 실행 사진
국회의원광장 실행 사진국회의원 광장 갈무리
스마트폰 사용자가 3000만 명인 시대.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치적 움직임이 활발한 가운데, 실용적으로 잘 만들었으면서도 너무도 알려지지 않아 아쉬운 앱이 하나 있다. 그 이름은 바로 '국회의원 광장'.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양쪽에 정식 무료 출시된 국회의원 광장은 현재 활동 중인 국회의원들을 전체·인명별·지역별·비례대표별·위원회별·교섭단체별로 분류해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첫 화면에서 메뉴를 눌러 개별 의원 정보로 들어가면 사무실 전화·누리집·이메일 등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다. 정리된 연락처 등을 누르면 바로 메일이나 누리집·사무실로 전화 연결 또한 가능하게 제작돼 있다. 즉 '국회의원광장'을 활용하면 아주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지역구 의원들이나 관심있는 정책과 관련 되어 움직이는 의원들에게 보다 직접적인 의사 전달을 할 수 있다.

현재 많이 쓰는 SNS 나 게시판 등은 정치적 의사를 개진하고 전달하기에는 편리하나 그것이 곡해 없이 그대로 정치권에 닿는다고 볼 수는 없는 게 사실이다. 대선 직후, 보여지는 정치권의 움직임이 국민들이 바라는 그것과 맞닿아 있는지를 생각해보면 이는 더욱 자명하다. 막연하게 이해해주길 바라는 것보다 한 번 쯤은 직접 정확한 의사 전달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국회 #국회의원 #스마트폰 #국회의원광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커피를 볶고 내리고 마시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