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봄비, 점차 그쳐... 금주 잦은 비 소식

[날씨] 낮 서울 15℃... 강원도 및 충청이남지방 오후부터 그쳐

등록 2013.04.29 13:21수정 2013.04.29 13:48
0
원고료로 응원
월요일인 오늘(29일) 아침은 출근길에 강한 비바람이 불면서 어수선하게 시작됐다. 오늘은 강한 바람을 동반한 다소 거친 '봄비'가 전국을 훑으며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전망이다.

새벽 서해안 지방부터 시작된 비는 중부지방에서 남부지방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오전 11시 현재 전라남북도 및 경상남북도 서부지역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mm 내외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서울지역의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으며 그밖의 경기도와 충청남도도 약화된 상태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29일 "현재(오전 11시 기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고 있다. 서울을 포함한 중서부지방은 점차 맑아지겠으며 강원도 및 충청이남지방은 흐리고 비가 온 뒤 늦은 오후부터 대부분 그치겠다. 다만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남부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예보했다.

비가 내리면서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5℃, 광주·전주 18℃ 등 전국이 12~23℃의 분포로 어제보다 낮겠다.

 주요 도시별 오늘 날씨
주요 도시별 오늘 날씨케이웨더

한편 이번 주에도 비소식이 잦을 전망이다. 내일(화·3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북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고, 강원 영동지방은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조금 내리겠다. 모레(수·5월 1일)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지방은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한두 차례 비가 예상되며, 강원 영동은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 늦게 그칠 것으로 보인다.
덧붙이는 글 정연화(lotusflower@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오늘날씨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