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헤이리 슬로우 아트 참여 작품
이안수
▪ 5월 봄나들이를 위한 헤이리의 다채로운 참여프로그램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즐거운 나들이를 겸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습니다.
5회째를 맞는 헤이리 사생대회, 사진촬영대회는 방문객에게 헤이리를 그림과 사진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유치원, 초등학생 대상의 제5회 헤이리 사생대회는 헤이리를 다채로운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무대를 열어 미적재능을 지닌 꿈나무들을 발굴하는데 의의를 둔 행사입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되며 5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됩니다.
제5회 헤이리 사진촬영대회는 헤이리의 다양한 건축물과 자연풍경 등 구석구석을 직접 촬영할 기회를 제공하여 사진 마니아를 넘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사진작가가 되어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펼쳐집니다. 대회는 11(토)일부터 18일(토) 일주일간 진행되며 사진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각 대회 수상작품들은 축제종료 후 헤이리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 전시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시와 마임, 재즈, 무용이 만난다. 시각퍼포먼스 종합예술공연 이외에도 축제기간 헤이리 곳곳에서 종합예술공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인들의 시낭송과 어우러지는 재즈 뮤지션, 마임미스트, 무용수들의 공연, 화가의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종합예술공연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17일, 18일, 19일 오후 2시, 4시 헤이리 예술마을 일대에서 공연 되며, 마임 김세진, 이정훈, 이태건, 권민정, 지산(성종택), 무용수 김영찬, 배우 오영섭, 이현남, 재즈밴드 '최고존엄' 시인 박후기, 이병일, 이용임, 남궁선, 김병호가 출연하며, 나진영 작가가 시각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힐링의 기쁨과 충만한 행복을 선사하여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만족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