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날씨] 부여 궁남지 연꽃향연, 낭만을 수놓다

제11회 부여 서동연꽃축제 오는 18일 개막... "구름 많음"

등록 2013.07.14 11:21수정 2013.07.14 11:21
0
원고료로 응원
 지난해 부여 서동연꽃축제 야간 경관
지난해 부여 서동연꽃축제 야간 경관 부여군

충남 부여군 서동공원(궁남지)에서는 이달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4일간 '제11회 부여 서동연꽃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유망 축제로 선정됐을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했다.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은 물론 아름다운 연꽃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이 개인 또는 동호회 중심으로 즐겨 찾는 축제이기도 하다. 이번 축제기간 주간에는 전시와 체험위주로, 야간에는 궁남지와 연꽃을 은은한 조명 아래 감상할 수 있도록 경관 조명과 문화공연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축제가 펼쳐지는 궁남지에는 국내최대의 연꽃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멸종위기식물로 지정돼 보호되고 있는 가시연을 볼 수도 있고, 최대 2미터 넓이까지 잎이 자라는 빅토리아연을 만날 수도 있다.

이전에는 궁남지를 찾아 역사 속으로 스러져간 옛 백제의 흔적을 찾았다면 요즘 궁남지에서는 다양한 연꽃들을 음미할 수 있다. 이곳은 지난 2001년부터 연을 하나 둘 심기 시작해 '연꽃 세상'으로 거듭났다.

 궁남지 주변을 중심으로 50여종의 연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궁남지 주변을 중심으로 50여종의 연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부여군

홍련, 백련, 황금련, 수련 등 50여 종의 연이 함께하고 있어 연꽃의 은은한 향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연꽃사이로 조성된 8km의 산책로를 거닐면서 다양한 연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는 사랑과 연꽃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처음으로 시행하는 무왕스토리 스탬프 프로그램은 무왕의 성장과 사랑 그리고 왕위등극 과정을 6개소에 나누어 스탬프화 한다. 이 스탬프과정을 모두 완성한 사람에 한해 자체 준비한 작은 선물이나 기념품을 줄 계획이다.

아울러 ▶백제공방 ▶연꽃 페이스페인팅 ▶연꽃 네일아트 및 헤나 ▶서동선화 캐릭터 컵 그리기 ▶연꽃 솟대 및 전통서책 만들기 ▶연과 관련된 놀이 만들기 ▶종이연꽃 만들기 ▶백제왕복 입어보기 ▶연꽃 탁본체험 ▶백제 미마지 탈 그리기 등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이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로 이뤄진다.


궁남지 백제 우물터에서는 주제관을 설치해 궁남지 유래와 역사, 발굴 유물, 그간의 축제 사진 등 각종 자료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부여 서동연꽃축제 기간 예상 일기도
부여 서동연꽃축제 기간 예상 일기도 온케이웨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축제기간 동안의 날씨는 어떨까.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축제기간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비는 내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축제 첫날인 18일(목)부터 20(토)일 사이에는 구름이 많겠다. 최저 기온은 24℃, 최고 기온은 30℃에 이르며 비슷한 기온과 날씨를 보이겠다.

축제 마지막 날인 21일(일) 역시 구름이 조금 낄 것으로 보인다. 최저 기온은 23℃, 최고 기온은 31℃로 축제 기간 내내 비슷한 날씨가 예상된다.

케이웨더 오현지 예보관은 "축제기간 내내 구름이 많겠으며 기온은 최저 23℃에서 최고 31℃에 이르는 등 다소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꽃축제 행사장인 서동공원 인근에는 백제의 마지막 도읍지답게 많은 백제문화유적이 자리하고 있다.

국보 제9호인 정림사지5층석탑을 비롯해 백제의 마지막 도성인 부소산성에는 고란사, 낙화암, 사자루, 반월루 등 많은 문화유산이 남아있다.

이외에도 부여의 문화유적을 전시해 놓은 국립부여박물관, 정림사지박물관, 백제문화단지, 백제역사문화관 등이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역사 체험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부여 백마강변 구드래에서 황포돛배를 타고 낙화암, 고란사, 수북정을 관람할 수 있어 타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도 있다.

 궁남지 주변의 연꽃이 활짝 핀 모습
궁남지 주변의 연꽃이 활짝 핀 모습 부여군

덧붙이는 글 김태환(pigletkth@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부여 서동연꽃축제 #연꽃 #축제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