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시장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 할 듯

등록 2013.08.27 00:32수정 2013.08.27 00:32
0
원고료로 응원
 염홍철 대전시장(자료사진)
염홍철 대전시장(자료사진)오마이뉴스 장재완

새누리당 소속 염홍철 대전시장이 2014년 지방선거에 불출마 할 것으로 보인다.

염 시장은 27일 오전 11시 대전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이 기자회견 소식은 26일 밤늦게 긴급하게 취재진에 전달됐다.

이를 두고 염 시장이 이례적으로 긴급하게 기자회견을 잡은 것은 자신의 거취에 관한 '중대결심'을 밝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지역정가에서는 관측하고 있다.

특히, 대전시 관계자들이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함구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대전시정과 관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어, 이 같은 추측이 신빙성을 얻고 있는 것.

또한 염 시장이 최근 '마무리', '마지막', '내려놓는 용기' 등 불출마를 의미하는 단어를 자주 사용해왔다는 점도 이 같은 추측을 뒷받침하고 있다.

과연 염 시장이 내년 대전시장선거를 포기하고 지역의 어른으로 남는 선택을 하게 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덧붙이는 글 대전충청 한줄뉴스
#염홍철 #대전시장 #2014지방선거 #불출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