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전공노 이어 전교조 서버 압수수색

대선개입 혐의로 홈페이지·인트라넷 수사... "국정원 수사 물타기"

등록 2013.12.09 12:36수정 2013.12.10 19:14
3
원고료로 응원
[기사대체 : 9일 오후 9시 9분]

전국공무원노동조합(아래 전공노)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아래 전교조)의 대선개입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9일 전교조 홈페이지 서버 등을 압수수색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 황현덕)는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서초동의 한 인터넷 통신업체에 수사관 등 10여 명을 보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월까지의 전교조 홈페이지·인트라넷 서버 기록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전교조가 정치운동과 정치적 행위를 금지한 국가공무원법 65조·국가공무원복무규정 27조를 위반했다는 혐의에 따라 수사를 벌였다고 압수수색 영장에서 밝혔다. 전교조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전교조 서버 압수수색은 국가기관의 대선개입에 대한 국민적 지탄을 흐려놓기 위해 전형적인 '물타기' 기획수사를 벌이는 것일 뿐"이라고 반발했다.

보수단체인 자유청년연합은 전공노가 대선을 앞두고 인터넷 상에 특정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글을 올려 공직선거법과 공무원법을 위반했다며 지난 10월 29일 고발했다. 이후 검찰은 세 차례 전공노 서버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 단체는 지난달 6일 전교조를 같은 혐의로 고발했다.
#전교조 #전공노 #대선개입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5. 5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