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가 남자를 유혹하네요

[사진] 월드컵공원에 다녀와서

등록 2013.12.25 19:41수정 2013.12.25 19:41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지난 25일 오후 1시 반 경 월드컵공원을 산책하고 왔습니다.  쌀쌀한 겨울이지만 나름 운치 있는 풍경을 만나기도 합니다. 벌거벗은 단풍나무에는 나뭇잎은 다 떨어지고 홀씨들만 남아 석양에 아름답게 빛나고 있습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정담을 나누며 걷는 사람, 부부가 손을 잡고 산책하는 사람, 가족들끼리 산책을 나온 사람들이 보입니다.

a  월드컵공원의 단풍나무 홀씨

월드컵공원의 단풍나무 홀씨 ⓒ 이홍로


a  월드컵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

월드컵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 ⓒ 이홍로


잎이 다 떨어진 참빗나무(일명 화살나무)는 옛날 어머니들이 머리를 빗던 참빗 같습니다. 어머님은 어쩌다 외출을 하실 때면 머리를 감으신 뒤 동백 기름을 바르시고 참빗으로 머리를 곱게 빗고 집을 나서던 모습이 눈에 아련합니다. 산책로 옆에 오래된 산수유 고목이 있습니다. 이 고목 나무에 산수유가 많이도 열렸습니다. 빨간 산수유 열매가 석양에 아름답게 빛나고 있습니다. 어느 광고가 생각 납니다.  '산수유! 남자에게 참 좋은데.. 뭐라고 말로 표현 할 수가 없네.' 산수유를 수확하지 않고 관상용으로 두고, 한 겨울에 빨간 열매를 보는 것도 몸에 좋은 것 이상으로 좋습니다.

a  참빗나무

참빗나무 ⓒ 이홍로


a  월드컵공원 풍경

월드컵공원 풍경 ⓒ 이홍로


a  산수유나무 고목

산수유나무 고목 ⓒ 이홍로


a  산수유

산수유 ⓒ 이홍로


a  산수유

산수유 ⓒ 이홍로


a  월드컵공원의 풍경

월드컵공원의 풍경 ⓒ 이홍로


a  월드컵공원의 풍경

월드컵공원의 풍경 ⓒ 이홍로


a  월드컵공원의 풍경

월드컵공원의 풍경 ⓒ 이홍로


a  까치들의 비상

까치들의 비상 ⓒ 이홍로


a  겨울 분수대

겨울 분수대 ⓒ 이홍로


a  월드컵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

월드컵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 ⓒ 이홍로


a  월드컵공원의 억새 미로

월드컵공원의 억새 미로 ⓒ 이홍로


a  억새 미로원

억새 미로원 ⓒ 이홍로


a  억새 미로

억새 미로 ⓒ 이홍로


a  먹새 미로에서의 숨바꼭질

먹새 미로에서의 숨바꼭질 ⓒ 이홍로


월드컵경기장 남문 앞 광장에는 억새 미로원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미로원 앞에서는 가족들끼리 팽이도 치고, 굴렁쇠를 굴리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억새 미로원에 들어가서는 숨바꼭질을 하며 질러대는 비명 소리가 주변 사람들까지 즐겁게 해 줍니다. 오늘 성탄절 가족들과 즐겁게 보내셨지요?

#월드컵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