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중부 낮에도 영하권 추위... 내일 누그러져

대관령 아침 -16.7℃까지 떨어져... 대기 건조 '주의'

등록 2014.02.05 12:03수정 2014.02.05 12:03
0
원고료로 응원
 오늘(5일) 우리나라는 눈이 내리는 울릉도와 독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구름이 지나면서 다소 쌀쌀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5일) 우리나라는 눈이 내리는 울릉도와 독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구름이 지나면서 다소 쌀쌀할 것으로 보인다. 온케이웨더 박선주 기자

수요일인 5일도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오늘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8.9℃로 어제 아침(-10.5℃)보다 조금 올랐다. 하지만 대관령의 아침기온은 -16.7℃로 어제(-13.9℃)보다 더 떨어졌다.

기온이 올라서면서 전국 곳곳에 내려졌던 한파특보는 오전 10시를 기해 모두 해제됐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오르겠지만 중부지방은 한낮에도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겠고 남부지방은 영상권을 회복하겠다.

다만 건조주의보가 경기(과천·수원·성남·구리·오산·용인·이천·화성·광주), 강원(강릉시평지·동해시평지·고성군평지), 경북(구미·영천·경산·청도·성주·칠곡·김천·상주·문경·청송·영덕·포항·경주), 경남(창원·김해), 서울, 대구, 울산에 발효됐다.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 울릉도와 독도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오전 11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울릉도, 독도에는 눈이 내리고 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 것"이라며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지만 울릉도와 독도에는 흐리고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오늘과 내일(6일·목) 사이 울릉도와 독도에 내리는 비의 양은 10~20㎜, 눈의 양은10~20㎝ 등으로 예상된다. 

오늘 한낮 기온은 서울 0℃, 대전 -1℃, 광주·대구 2℃, 부산 4℃ 등으로 어제보다 높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온케이웨더

한편, 이번 추위는 내일(6일)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풀릴 것으로 보인다.

내일 추위가 누르러 진 뒤 주말까지는 큰 추위가 없을 전망이다. 다만 기압골의 영향으로 6~7일은 제주도와 남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토요일인 8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동해안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7일부터 많은 양의 눈(또는 비)이 내릴 것으로 보여 시설물관리 및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5일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는 북서계열의 깨끗한 공기의 유입으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돼 전국이 '보통(일평균 31~80 ㎍/㎥)' 수준을 나타낼 것"이라고 예보했다.
덧붙이는 글 박선주(parkseon@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오늘날씨 #추위 #건조주의보 #독도 날씨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5. 5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