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역사다큐 '백년전쟁', 국가보안법 웬말이냐

등록 2014.04.14 12:43수정 2014.04.14 12:4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포토] 역사다큐 '백년전쟁', 국가보안법 웬말이냐!
[오마이포토] 역사다큐 '백년전쟁', 국가보안법 웬말이냐!유성호

민족문제연구소 회원들이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족문제연구소와 '백년전쟁'에 대한 공안몰이 수사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양아들인 이인수 이승만기념사업회 상임고문이 '백년전쟁' 김지영 감독과 최진아 피디, 민족문제연구소 임헌영 소장을 상대로 제기한 사자명예훼손 소송을 형사1부에서 공안1부로 재배정했다.

이날 이들은 "이승만 우상화하는 현실에서 진실을 알린 것과 비판한 것인 어떻게 대한민국 국가보안법 수사대상이냐"며 "역사학자들에겐 하나의 상식적인 이야기를 다큐 형식으로 알린 것뿐이다. 진실을 알린 게 죄가 되는 나라라면 대한민국은 어느 나라랴"고 비판했다. 
#백년전쟁 #민족문제연구소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3,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3. 3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4. 4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5. 5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