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대기실의 나, 초조했습니다

[대구 촌놈과 아내 제니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③]

등록 2015.04.02 11:34수정 2015.04.07 10:13
1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초조함, 불안함.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이 수술실 안에 있는 동안 수술실 밖에서 기다려 본 이는 누구나 이해할 마음입니다.


약 4시간의 수술 후 김 교수님께서는 보호자 대기실 옆 방에서 수술이 잘 진행됐다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다행히 암이 한쪽에만 자리 잡고 있어 하나를 절제했다고 말씀해주셨고, 종교가 있다면 회복을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간절히 바라는 기도는 회복을 긍정적으로 돕는다는 것을 저도 잘 알고 있었기에 기도했습니다.  김 교수님은 늘 따뜻하고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주셨기에 아내와 저는 더 회복의 시간을 앞당길 수 있었습니다.

아내를 위해 건강 간식을 만듭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이 필수 입니다. 수술 후에는 다양한 음식들에 제한을 받습니다. 견과류와 현미가루로 버무린 현미쿠키가 에너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내를 위해 건강 간식을 만듭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이 필수 입니다. 수술 후에는 다양한 음식들에 제한을 받습니다. 견과류와 현미가루로 버무린 현미쿠키가 에너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현호

수술은 대성공이었고 곧 얼굴이 탱탱하게 부은 아내가 눈을 뜨고 수술 회복실에서 나왔습니다. 잘 견뎌주고 회복실에서 나와준 것이 감사했습니다. 로봇 수술을 해서 다행히 목에는 칼을 댄 흔적은 없었습니다. 로봇 수술은 비교적 종양의 크기가 작고 전 절제가 아닌 부분 절제에 해당할 때 진행 가능하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2013년의 봄은 제 인생에 잊지 못할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남편으로서 제가 어떤 일을 앞으로 해야 하는지 분명히 깨닫게 된 하루 하루였습니다. 만약 내가 수술실에 있고 아내가 수술실 밖에 있다면 아내는 오늘 제가 느낀 그 감정들을 모두 겪어야 했을 것입니다. 누구보다 건강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외과 수술은 이미 진행된 부분을 절제를 하거나 세포를 절제하는 결과론적 치유 방법이라고 한다면, 동양 의학이나 다양한 대체 치료 기법들은 원인에 개입하는 예방 치유입니다. 동양 의학과 서양 의학은 적절하게 적용시점이 필요한 시기가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치유 과정에 적극 도입해야 합니다. 수술 후에는 식단 조절과 원기 회복을 위해 몸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회복 탄성력.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 회복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아내는 천성적으로 타고난 긍정적인 성격과 강인한 마음으로 빠르게 회복했고 지금은 아주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다양한 수술 후 후유증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 부작용과 후유증은 사람마다 수술 진행 과정과 결과에 따라 천차 만별입니다. 그래서 일반화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칠곡 경북대학교 병원 앞 가로수에는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추운 겨울이 끝날 무렵 병원을 처음 찾을 때는 모든 것이 두렵고 힘들기만 했는데 수술이 끝나고 안정을 찾아가는 아내의 모습을 보고 제 마음에도 봄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생각하게 됐습니다. 나의 몸도 더이상 나 혼자만의 몸이 아니구나. 더 건강해야함을 제 자신에게 다짐했습니다.

수술을 마쳤지만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는 약을 먹어야 하고 병원에 내원해 일정 시간마다 혈액 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합니다. 그런 날이면 으레 아내와 함께 병원으로 갑니다. 그리고 늘 기억합니다.


그 날의 감정들을 그리고 다집니다. 이 사람을 지켜주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한평생을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한 남편이 되겠노라고 그것이 제 열정의 또 다른 근원입니다. 2년이 지난 후 우리는 치유를 위해 찾았던 병원에서 새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며 설레는 마음으로 봄의 만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3년 봄에 우리는 아내의 몸 속에 있는 나쁜 세포를 발견했습니다. 그 세포는 아내의 긍정적인 마음과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건강한 면역에 치유가 잘 되고 있습니다. 2015년 봄, 우리에게 찾아온 첫째 아이 사랑이는 또 다른 기적입니다. 우리 부부가 평생 함께 더욱 아름답게 가꿔 나가야 할 우리가 함께 세상에 탄생시킬 빛입니다.
#갑상선 #극복 #건강 #긍정 #자연치유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5. 5 낙동강에 푸른빛 독, 악취... 이거 정말 재난입니다 낙동강에 푸른빛 독, 악취... 이거 정말 재난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