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박근혜 대통령, 어디 가십니까?"

등록 2015.04.14 18:45수정 2015.04.14 18:45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포토] "박근혜 대통령 4월 16일 어디에 가십니까?"
[오마이포토] "박근혜 대통령 4월 16일 어디에 가십니까?"유성호

청소년유니온, 민달팽이유니온, 대학교 총학생회 등 32개 단체 회원들이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세월호 농성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16일 세월호 참사 1주기에 중남미 순방을 떠나는 박근혜 대통령을 규탄하고 있다.

이날 이들은 "국가가 지키지 못한 생명의 기일에 온 국민이 애도를 표하고 사회적 재난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마음을 모으는 때에 그 어떤 국익을 위해 떠나는 것이냐"며 "국민의 생명과 안녕보다 우선되는 국익이 무엇인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유가족이 요구하는 것은 보상이 아닌 진상규명과 온전한 선체 인양이다"며 "박 대통령은 유가족의 곁에 서서 유가족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세월호참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