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과학벨트 성공조성 위해 '아낌없이 지원'

대덕벤처타워 및 원도심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성장 인프라 구축

등록 2015.04.24 15:52수정 2015.04.24 15:52
0
원고료로 응원
 신동·둔곡지구에 들어서는 과학벨트  중이온가속기 관련 시설 배치도.
신동·둔곡지구에 들어서는 과학벨트 중이온가속기 관련 시설 배치도.대전시

대전시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아래 과학벨트) 성공 조성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아래 미래부)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고 아낌없는 행정지원에 나선다.

대전시는 지난 16일 미래부 및 LH와 과학벨트 거점지구(신동·둔곡지구) 개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이후 구체적 실행을 위한 협의체계를 마련 중에 있다고 24일 밝혔다.

대전시는 특히, 미래부가 이번 협약에 따라 과학벨트 전담 지원조직을 운영, 중이온가속기 건설과 산업·연구용지 입주기관 유치 등 종합대책을 수립키로 약속한 만큼, 이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맞춰 대전시는 신동지구에 들어설 중이온가속기 부대시설인 수전설비동과 수처리설비동을 2018년 말에 시운전을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이에 맞춰 도로, 용수 등의 기반시설을 차질 없이 설치키로 했다.

또 대전시는 시설의 설치 및 유지관리, 준공 이후 공공시설 관리, 입주 예정자를 위한 공공시설 조성 등 제반절차를 일정에 맞춰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시는 신동·둔곡지구에 세계적 연구시설인 중이온가속기를 중심으로 연구정주환경을 갖춘 글로벌 첨단연구단지와 산업복합단지를 조성, 과학·문화·산업이 융합되는 창조경제의 지식생태계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LH는 신동·둔곡지구에 대해 이달 중 보상계획을 공고하고, 내달까지 감정평가를 실시한 후 오는 7월부터 협의보상을 진행, 연말까지 보상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대전시 #과학벨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5. 5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