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탕'에 대한 발칙하고 유쾌한 보고서

[기자들의 속마음] 신간 <여탕보고서> 외 4권

등록 2016.01.22 10:02수정 2016.01.22 10:02
0
원고료로 응원
 <여탕보고서>
<여탕보고서>예담

<여탕보고서>
저, 그림 : 마일로 / 출판사 : 예담/ 발행 : 2016년 1월 10일


제목만 보고 흠칫한 사람이 있겠지만, 뭐 괜찮다. 기대한 것이 무엇이든 간에 이 만화는 어떤 식으로든 독자들을 만족시킬 테니까. 매주 열심히 목욕탕을 다니던 작가가 "목욕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마땅히 목욕탕 이야기를 그려야 한다"라는 사명감으로 그리기 시작했다는 웹툰 <여탕보고서>. 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인기에 힘입어 드디어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목욕탕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에피소드를 어쩜 이리도 웃기고 기발하게 그려냈는지 다 읽고 나서도 생각날 때마다 입가가 씰룩거린다.


기자의 속마음 사람 사는 거 다 똑같구나. 체중계 위에 올라가면서 사물함 열쇠 빼는 건 나뿐인 줄 알았는데.

 <10년 젊어지는 수면법>
<10년 젊어지는 수면법>삼호미디어

<10년 젊어지는 수면법>
저 : 아오키 아키라 / 역 : 노경아 / 출판사 : 삼호미디어 / 발행일 : 2016년 01월 30일


아무리 게으른 사람이라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수면' 아닐까.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 미처 몰랐건만, 건강에 있어 숙면만큼 좋은 것이 없단다. 중요한 것은 '질 좋은 수면'이다. 이 책은 쉽게 말해 '잘 자는 법'과 '잘 잤을 때의 효과'에 대해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서술한 책이다. 불면증에 효과적인 호흡법이나 마사지 요법도 소개되어 있고 부록에는 자율신경을 정비한다는 일명 '모나리자 운동'을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기자의 속마음 밤에 푹 자고 나서도 낮에 졸음이 쏟아진다면 그건 당신의 수면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다.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리더북스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
저 : 홍서우 / 출판사 : 리더북스 / 발행일 : 2016년 02월 01일



대한민국은 여전히 푸드 홀릭 중이다. 먹는 것에서 보는 것으로, 보는 것에서 다시 만드는 것으로 흘러가는 트렌드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시도 가능한 간편한 레시피가 인기를 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SNS를 통해 '쉬운 레시피'로 화제가 된 주인공. 게다가 감각적인 플레이팅은 눈으로도 요리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집밥,  브런치 요리, 파티 요리 등 일곱 가지 주제로 나뉜 100여 개의 레시피가 가득 담겨있다.

기자의 속마음 지난 주말 '소고기장조림'에 실패했던 이유를 이제야 알 것 같다. 내 손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쇼트 파스타>
<쇼트 파스타>앨리스

<쇼트 파스타>
저 : 와타나베 마키 / 역 : 맹보용 / 출판사 : 앨리스 / 발행일 : 2016년 01월 13일


여러 가지 재료로 이것저것 시도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하나의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만들기 쉽고 제법 근사해 보이는 쇼트 파스타처럼 말이다. 몇 가지 소스와 올리브유, 향신료 등 자주 활용하는 기본 재료만으로도 훌륭한 파스타가 뚝딱 완성된다. 펜네부터 마카로니까지 총 일곱 가지 종류의 쇼트 파스타로 활용할 수 있는 78개의 레시피와 파스타 삶는 법, 소스 버무리는 법, 소스 만드는 법까지 알차게 소개한다.

기자의 속마음 동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만으로도 이런 요리가 가능했나!

 <잡동사니 정리의 기술>
<잡동사니 정리의 기술>시그마북스

<잡동사니 정리의 기술>
저 : 제랄린 토머스 / 역 : 제효영 / 출판사 : 시그마북스 / 발행일 : 2016년 02월 01일


최근 정리 기술을 소개하는 책들이 연달아 출간되고 있다. 다루는 주제는 다양해도 정리의 핵심은 결국 한 가지다. 일단 줄이라는 것. 그보다 더 먼저 처리해야 할 것은 '언젠가는 필요할 거야'라는 착각이다.

많은 정리 책 중에서도 굳이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면 '정리의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때문. 성격 테스트부터 갖다 버려야 할 물건 체크리스트, 다시 되돌아가지 않도록 대처하는 법 등 습관적으로 혼돈의 집을 만드는 '정리불능자'에게는 최적의 가이드다.

기자의 속마음 자, 이제 방법은 완벽하게 터득했고 실천만 하면 된다!라고 생각한 지 어언 일주일. 실천불능자를 위한 가이드는 없는 걸까.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터파크도서 웹진 <북DB>(www.bookdb.co.kr)에도 게재됐습니다.

여탕보고서 1

마일로 글.그림,
예담, 2016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 - 예쁜 레시피로 즐기는 맛있는 하루

홍서우 지음,
비타북스, 2016


10년 젊어지는 수면법 - 잠자는 습관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아오키 아키라 지음, 노경아 옮김,
삼호미디어, 2016


쇼트 파스타 - 혼자서도 맛있게

와타나베 마키 지음, 맹보용 옮김,
앨리스, 2016


#인터파크 북DB #신간산책 #여탕 #수면 #만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3. 3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4. 4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5. 5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