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옥바라지 골목 철거 중단, 조선·중앙 '미보도'

민언련 오늘의 '은폐가 의심되는 무보도'(5/18)

등록 2016.05.18 15:43수정 2016.05.18 17:45
0
■ 민언련 오늘의 '은폐가 의심되는 무보도'(5/18)
· 박근혜 대통령 광주 기념식 3년 연속 불참, 경향․중앙 먼저 보도
 민주언론시민연합
민주언론시민연합민주언론시민연합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첫해인 2013년에 참석한 뒤로 3년 연속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불참했다. 박 대통령은 기념식이 열리는 이날 오전 10시, 이미 청와대에서 마수메 에브테카르 이란 부통령 접견 일정을 사전에 잡아뒀다. 이를 지면에 미리 보도한 것은 경향신문과 중앙일보다.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겨레, 한국일보는 보도하지 않았다.

· 박원순 서울시장 옥바라지 골목 철거 중단, 조선․중앙 미보도
 민주언론시민연합
민주언론시민연합민주언론시민연합

박원순 서울시장은 17일 재개발이 진행 중인 서울 종로구 무악동 이른바 '옥바라지 골목'의 철거 공사를 중단시켰다. 박 시장은 "손해 배상을 당하더라도 서울시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다 동원, 옥바라지 골목을 지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를 지면에 보도한 것은 경향신문과 동아일보, 한겨레다. 한국일보도 해당 사안을 사진기사로 보도했다. 그러나 조선일보와 중앙일보는 이를 보도하지 않았다.

· 독·미 최저임금 전문가 국회 간담회, 한겨레만 보도
 민주언론시민연합
민주언론시민연합민주언론시민연합

17일 민주노총, 한국노총 출신 20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미국, 독일 전문가들은 국회의사당에서 최저임금제도 개선 간담회를 열고, 최저임금 인상이 경영계의 주장과는 달리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되고, 고용에 미치는 영향도 없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를 지면에 보도한 것은 한겨레뿐이다.

* 모니터 대상 : 경향신문, 동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겨레, 한국일보 (종이신문에 한함)
덧붙이는 글 민언련 활동가 배나은입니다.
#민언련 #최저임금 #옥바라지 #박원순 #박근혜
댓글

민주사회의 주권자인 시민들이 언론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인식 아래 회원상호 간의 단결 및 상호협력을 통해 언론민주화와 민족의 공동체적 삶의 가치구현에 앞장서 사회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3. 3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4. 4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5. 5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