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구름 많음' 제주도 '장맛비'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31℃·대구 29℃, 자외선 중부 '높음'·남부 '보통'"

등록 2016.06.27 17:59수정 2016.06.27 17:59
0
원고료로 응원
화요일인 28일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흐리고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28일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남부지방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는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27~28일)
- 제주도 : 20~60mm
- 남해안(27일) : 5~20mm

이어 "28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에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며 "당분간 기온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30℃ 내외로 오르며 덥겠다"고 전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7℃에서 20℃, 낮 최고기온은 22℃에서 31℃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m~2.5m로 일겠다. 한동안 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수요일인 29일까지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 대기의 흐름이 원활하고, 정체·축적되는 대기오염물질의 양이 적어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중부지방이 구름이 많겠으나 구름 사이로 강한 일사가 통과해 '높음' 단계, 남부지방은 흐린 하늘을 보이며 일사가 차단돼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9일과 30일은 남부지방에, 7월 2일~3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다. 30일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중부지방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덧붙이는 글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