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중 어선, 가두리양식장 위로 올라가는 사고 발생

FRP어선, 거금도 남서쪽 1.1km 해상에서 가두리양식장 발견 못하고 충돌

등록 2016.08.14 12:03수정 2016.08.14 12:03
0
원고료로 응원
a

ⓒ 심명남


a

ⓒ 심명남


a

ⓒ 심명남


a

ⓒ 심명남


지난 13일밤 전남 고흥군 금산면 해상에서 항해 중이던 FRP어선이 양식장 위에 날아올라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밤이라 미쳐 양식장을 발견하지 못한 이 배는 바다에서 양식장 위로 날아올랐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여수해경(총경 김동진)은 인근 경비함정과 녹동해경센터 순찰정을 급파했다.

해경 확인결과 J호(1.76톤, 고흥선적, 연안자망, 승선원 2명)는 가두리 양식장 약 20m를 전진하여 얹혀있는 상태였다.

J호 선장 김아무개(60세)씨는 부인과 함께 저녁 7시경 조업차 출항했다. 약 4시간가량 조업을 마치고 입항하던중 거금도 남서쪽 1.1㎞ 해상에서 가두리양식장을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선장 김씨를 상대로 충돌 경위와 가두리 전복 양식장 피해 상황을 파악 중이다"면서 "다행히 건강상태는 양호하고, 음주 여부는 측정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양식장에 갇힌 J호는 오늘 선박용 크레인을 이용하여, 고흥군 금산면 궁전마을 선착장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